Japan의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 > 서식

사이트 내 전체검색


서식

Japan의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

페이지 정보

metric REPORT

본문




Download : 일본의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pptx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Download : 일본의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pptx( 37 )





일본의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 , 일본의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일본 기업문화와 독일과 비교 위기 소니 도요타 방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Japan의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

일본,기업문화와,독일과,비교,위기,소니,도요타,방향,경영경제,레포트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_pptx_01_.gif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_pptx_02_.gif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_pptx_03_.gif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_pptx_04_.gif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_pptx_05_.gif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_pptx_06_.gif


Japan의 기업문화와 독일과의 비교분석, 위기(소니,도요타) 및 방향




설명

_SLIDE_1_
日本 의 국가, 기업文化
日本 기업의 약진


_SLIDE_2_

INDEX
01 文化 ㅣ 국가文化란
ㅣ 기업文化란
ㅣ 국가文化와 기업文化의 상관성
02 日本 과 독일 ㅣ 日本 의 국가文化와 기업文化 ㅣ 독일의 국가文化와 기업文化
04 사례(instance) ㅣ 세계화에 따른 위기 (SONY, TOYOTA)
05 結論(결론) ㅣ 기업文化의 방향

_SLIDE_3_
각 나라 고유의 언어, 종교, 규범, 제도 및 의, 식, 주를
둘러싼 생활 방식을 말한다.

文化란
전반적으로 오랜 기간에 걸쳐 형성되며, 사람들의 행동방식을 결정한다.
인간이 environment을 극복하고 경험을 통해서 학습하고 개념...

_SLIDE_1_
日本 의 국가, 기업文化
日本 기업의 약진


_SLIDE_2_

INDEX
01 文化 ㅣ 국가文化란
ㅣ 기업文化란
ㅣ 국가文化와 기업文化의 상관성
02 日本 과 독일 ㅣ 日本 의 국가文化와 기업文化 ㅣ 독일의 국가文化와 기업文化
04 사례(instance) ㅣ 세계화에 따른 위기 (SONY, TOYOTA)
05 結論(결론) ㅣ 기업文化의 방향

_SLIDE_3_
각 나라 고유의 언어, 종교, 규범, 제도 및 의, 식, 주를
둘러싼 생활 방식을 말한다.

文化란
전반적으로 오랜 기간에 걸쳐 형성되며, 사람들의 행동방식을 결정한다.
인간이 environment을 극복하고 경험을 통해서 학습하고 개념화한 것으로 사회적인 상 징을 통해 습득되고 전달되는 것이며, 언어, 종교 및 다른 유산과 같은 공유된 특징으로서 한 집단의 사람들을 다른 집단의 사람들과 다르게 인식되게 하는 것
국가文化란
文化

_SLIDE_4_
기업文化란, 조직의 구성원들이 공유하고 있는 가치관, 신념, 이념과 규범, 전통과 관습, 의식과 관행, 지식과 기술, 상징 등으로 조직의 태도와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기본 요소로, 공유된 가치 신념의 체계이다.
기업文化란
文化
기업文化의 기능

기업구성원의 정체성을 가지게 한다. → 구성원이 내부적으로 통합하고
협력하게 한다

외부environment의 변화에 적응하는데 어려
움을 줄일 수 있다 → 조직이 어떻게 목표(goal)를 달성하고 environment에 적응하는지 알려줄 수 있다
기업文化
국가文化
구성원
가치관
establishment 자
철학
기업체
environment
_SLIDE_5_
국가文化와 기업文化의 상관성
文化

즉, 국가 文化는 어떤 국가가 그 …(생략(省略)) 나라 사람들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전반적인 분위기
기업활동을 하는 개인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국가
文化
기업
文化
영향
홉스테드의 국가 文化 theory(이론)
文化가 그 사회 구성원의 가치관에 미치는 영향과 그 가치관과 행동의 연관성을 요인analysis(분석) 으로 유도한 구조를 통하여 설명(explanation)하고 있다

4가지로 국가文化를 분류
개인주의-집단주의, 불확실성 회피, 권력 거리, 남성성-여성성
→ 이러한 네 가지 특징이 기업文化에 강하게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한다

권력거리란 사회가 조직내의 계층적이거나 불평등한 권력의 배분을 수용 하는 정도



권력 거리가 작은 국가文化

권력 거리가 큰 국가文化

부하직원이 상사에게 의존하는 정도가 약한 기업文化
즉 독립성이 강한 기업文化를 형성한다 (서양기업文化)
부하직원이 상사에게 복종하는 것이 올바르다는 기업文化를 형성하게 된다
(동양기업文化)

_SLIDE_6_

日本 의 국가文化와 기업文化
日本

1. 日本 의 국가文化
1)지리적 폐쇄성

지리적인 장벽을 이용하여 외부와의 연결을 차단한 다음 日本 안에서
독자적으로 文化를 소화

폐쇄성이라는 characteristic(특성)을 낳고 日本 내에서의
동질성 및 배타성 형성

2) 文化의 日本 화

외국 文化를 수입하여 日本 화시키는 경향

ex) China의 유교
- 인간의 생활형태에 중심

日本 의 유교
국가를 중심으로 하는
충의 원리
- 집단을 위한 논리로 작용
3) 명예와 전통중시

`家`라고 하는 것을 우리와 달리 `핏줄의 계승`보다는 `집안의 명예나 전통`으로 생각하는 경향

`효`의 실행보다는
명예ㆍ전통을 위한
`충`이 `효`에 우선하는
경향이 짙음

_SLIDE_7_

1) 수치의 文化

개인의 행동의 기준 그 행위가 주위의 상황에 적합한 가의 유무

수치의 문 ;

서식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