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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소비자행정이 내역과 방향(중앙government , 지방government , 우리나라의 소비자행정) > metric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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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소비자행정이 내역과 방향(중앙government , 지방government , 우리나라의 소비자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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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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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소비자행정이 내역과 방향(중앙government , 지방government , 우리나라의 소비자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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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소비자행정의(定義) 실태과 방향(중앙政府(정부), 지방政府(정부), 우리나라의 소비자행정)

목차

우리나라 소비자행정의(定義) 실태과 방향

Ⅰ. 중앙政府(정부)의 소비자행정 실태

1. 중앙행政府(정부)처
2. 재정경제부
3. 소비자정책심의위원회
4. 한국소비자보호원
1) 소비자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2) 제품 및 서비스의 시험, 검사
3) 소비자보호정책의 연구 및 건의
4) 소비생활 합리화에 필요한 각종 정보 제공
5) 소비자교육 및 홍보활동

Ⅱ. 지방政府(정부)의 소비자행정 실태

1. 지방소비자행정 개요
2. 소비자보호조례 및 행정조직
1) 소비자보호조례
2) 소비자행정조직
3) 지방소비자정책심의위원회
4) 소비자피해구제기구

Ⅲ. 우리나라 소비자행정의(定義) 방향

1. 행정조직의 改善(개선)
2. 규제 및 지원행정기능의 강화
3. 소비자피해구제기능의 강화
4. 소비자행정의(定義) 지방자치화
우리나라 소비자행정의(定義) 실태과 방향

I. 중앙政府(정부)의 소비자행정 실태

우리나라...

우리나라 소비자행정의(定義) 실태과 방향(중앙政府(정부), 지방政府(정부), 우리나라의 소비자행정)

목차

우리나라 소비자행정의(定義) 실태과 방향

Ⅰ. 중앙政府(정부)의 소비자행정 실태

1. 중앙행政府(정부)처
2. 재정경제부
3. 소비자정책심의위원회
4. 한국소비자보호원
1) 소비자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2) 제품 및 서비스의 시험, 검사
3) 소비자보호정책의 연구 및 건의
4) 소비생활 합리화에 필요한 각종 정보 제공
5) 소비자교육 및 홍보활동

Ⅱ. 지방政府(정부)의 소비자행정 실태

1. 지방소비자행정 개요
2. 소비자보호조례 및 행정조직
1) 소비자보호조례
2) 소비자행정조직
3) 지방소비자정책심의위원회
4) 소비자피해구제기구

Ⅲ. 우리나라 소비자행정의(定義) 방향

1. 행정조직의 改善(개선)
2. 규제 및 지원행정기능의 강화
3. 소비자피해구제기능의 강화
4. 소비자행정의(定義) 지방자치화
우리나라 소비자행정의(定義) 실태과 방향

I. 중앙政府(정부)의 소비자행정 실태

우리나라 중앙政府(정부)의 소비자행정 운영체제는 소비자보호정책을 총괄 조정하는 재정경제부와 업무 속성 에 따라 각 행政府(정부)처에서 각각의 소관업무를 수행하는 구조를 취하고 있다아 소비자보호 행정은 재정경제부의 국민생활국 소비자정책과에서 그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광역시 시 도 군 등의 지방자치단체는 재정경제부와 행정자치부의 지휘 감독을 받아 자체의 소비자보호과나 물가지도계, 공정거래계, 소비자보호계 등에서 소비자보호 업무를 맡고 있다아

- 우리나라 소비자행정 조직 -
한편, 소비자정책의 운영체제는 매년 초 각 중앙행政府(정부)처별로 소비자보호정책을 수립하고, 재정경제부 소비자정책과에서는 각 중앙행政府(정부)처로부터 제출된 소비자보호정책을 종합하고, 이를 기초로 소비자보호종합정책을 수립하여 소비자정책심위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확정하게 된다 따라서 우리나라 소비자정책은 재정경제부의 소비자정책심위위원회에서 정책을 심의 의결하고, 각 행政府(정부)처별로 그 소관사항을 집행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아 그리…(To be continued )

우리나라 소비자행정이 내역과 방향(중앙government , 지방government , 우리나라의 소비자행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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