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future(미래)사회와기업環境의alteration(변화) > metric1 | metric.or.kr report

future(미래)사회와기업環境의alteration(변화) > metric1

본문 바로가기

metric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future(미래)사회와기업環境의alteration(변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0:26

본문




Download : 미래사회와기업환경의변화.hwp




우리나라는 현재 지난 1995년 국민소득 1만 불을 돌파하고 1996년 OECD에 가입하였으나, 8년 동안 `마의 만 불`시기에서 헤매고 있다아 현재 우리는 향후 10년의 도약과 퇴보를 좌우할 결단의 시점에 놓여 있는 것이다.





future(미래)사회와기업環境의alteration(변화)
future(미래)사회와기업環境의alteration(변화)
future(미래)사회와기업環境의alteration(변화)

미래사회와기업환경의변화_hwp_01.gif 미래사회와기업환경의변화_hwp_02.gif 미래사회와기업환경의변화_hwp_03.gif 미래사회와기업환경의변화_hwp_04.gif 미래사회와기업환경의변화_hwp_05.gif 미래사회와기업환경의변화_hwp_06.gif
미래사회와기업환경의변화미래사회와기업환경의변화 , 미래사회와기업환경의변화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미래사회와기업환경의변화.hwp( 67 )





未來 사회와 기업환경의 변화

목차

未來 사회와 기업환경의 변화

Ⅰ. 未來 사회변화의 모습

1. 거대한 글로벌 사회
2. 상호주의 사회
3. 기업 간 제휴의 시대
4. 기업의 구조조정시대
5. 디지털 사회
6. ‘삶의 질’이 중요시 되는 사회

Ⅱ. 未來 기업환경의 변화

1. 제조기술의 변화
2. 무형자산의 시대
3. 제조업의 양극화현상
4. 인본주의 경향의 강화
5. 소비자 욕구의 변화
6. 지식, 정보, 기술사회의 가속화

Ⅲ. 未來 소비자욕구의 변화

1. 속도화와 편리화의 추구
2. 감성의 중시
3. 다양화
4. 스마트 소비



未來 사회와 기업환경의 변화

우리가 未來사회라고 떠들던 21世紀는 이미 우리들의 삶 속에 놓여져 있으며, 사회의 통합과 기술의 발달로 인해 사회는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다아 未來학자들은 未來를 점치지 말라고 역설을 늘어놓지만, 이렇게 급변
하는 시대에서는 未來에 대한 정확한 예측과 혁신만이 생존전략(strategy)이다.
세계인은 공동선을 구축하여 함께 살아야 한다. 소액지분 참여라든지 합작, 연구 및 판매 컨소시엄, 자회사, 특별프로젝트를 위한 공동운영, 기술교환 등 제휴방법은 다양하다.

(3) 기업 간 제휴의 시대

기업들이 제휴를 통해 세계경제 속에 융합될 것이다. 그러나 중소기업들은 해외에 자회사를 설치하거나 매입할만한 충분한 재정적 · 관리적인 자원을 거의 갖지 못하고 있다아 이러한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 중소기업들은 국제 분업에…(drop)




,경영경제,레포트

다.

(2) 상호주의 사회

아직도 세계는 약육강식과 초강대국에 의한 지배논리가 강하지만, 未來의 세계는 주고받음의 공동체적 삶을 위해서 상호주의 사회로 가야 되고 또 그러한 방향으로 나아갈 것이다.

1. 未來 사회변화의 모습

(1) 거대한 글로벌 사회

미레의 사회는 문자 그대로 재방사회가 되어 세계는 급속히 글로벌 사회화하여 갈 것이다. 이에 따라 국제경쟁 또한 심화되어 다국적 기업의 세계시장 effect(영향) 력이 증대되고, 개발능력을 중심으로 진영(陣營)결성을 통한 신상품의 공동개발과 경쟁이 가속화 될 것이다. 그러나 세계는 아직도 약육강식의 history가 계속되고 있다아 이러한 세계사의 현실 속에서 인류가 함께 살아가야 하고, 살아갈 사회는 어떻게 변화될 것이며, 변화되어야 하는가를 생각해 보기로 한다. 많은 중규모 기업과 소규모 기업들까지도 세계경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이다.
Total 30,13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