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LINE] 기독교교육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0 11:47
본문
Download : 기독교교육방법.hwp
인간화라고 할 때 러셀이 이해하는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은 인간으로써 자기 삶의 주제자이며, 상호적인 존재를 전제로 신과 사회와 이웃과 관계하는 관계자로서 인간을 이해한다.
기독교 교육방법을 유형별로 정리(整理) 한 글입니다.기독교교육방법 , 기독교교육방법기타레포트 ,
기독교교육방법
기독교교육방법
레포트/기타





두 번째 유형은 선교론적인 접근을 하면서 인간화를 추구하는 러셀이 대표적이다.
다. 러셀은 이전의 에클레시아라는 구심점의 한계점을 느끼고 하나님의 선교에 초점을 맞춰 에클레시아를 뛰어 넘어 세계를 장으로 한 증인공동체, 학교중심의 교육 체계보다는 확대된 교육의 지평을 연다.
,기타,레포트
설명
Download : 기독교교육방법.hwp( 83 )
순서
기독교 교육방법을 유형별로 정리한 글입니다. 선교를 이전의 전도와는 다른 전인을 위한 온전한 Gospel로 이해하면서 인간을 구원하는 복음화 즉 교육과 선교를 하나로 통합해 교회는 구속 예배 공동체 뿐 아니라 선교공동체이며 증인공동체임을 강조한다. 그는 하나님의 선교신학을 교육신학적 기초로 하면서, 참 인간성 회복에 기독교교육의 목표(goal)를 설정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 러셀의 기독교교육론은 인간화 선교교육론이라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