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과 입시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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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4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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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인 신뢰도나 평등의식이 낮은 한국적 풍토에서 그나마 믿을 거라곤 범국가적으로 치러지는 공인된 시험밖에 없음을 부인하기 어려운 판국에 대학별 출제니, 면접, 논술 등이 과연 똑같은 차원의 점수로 환원시킬 수 있을까 심히 의심스럽다. 당연히 교육개혁은 무엇을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란 내용에서 비롯되어야 할 것이다. 가르칠 걸 가르치고 그걸 정당하게 테스트하는 게 교육의 원칙일 터이다.수능시험과입시제도 , 수능시험과 입시제도사범교육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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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수능시험과 입시제도


다.
수능 위주의 테스트 방법을 `개혁` 한 것이 더 큰 부작용을 낳았는데, 결국 돌아갈 곳은 수능밖에 없다면 모두들 반대하겠지만 그래도 그 방법이 가장 한국적인데, 이럴 경우 시험제도 자체를 개혁해야할 것이다. 각 대학이나 학과(학부)에서는 고교의 전과목 중 필요로 하는 과목만을 임의로 선택하여 그 점수만으로 선발하면 될 것이다.
물론 그래도 사교육은 여전할 것이나 그걸 당국이 문제 삼을 필요는 없다고 본다. 고교에서 가르치는 모든 과목을 적어도 3회 이상 국가고사로 치르게 하여 그걸 테스트의 기본으로 삼는 게 가장 신뢰성 있는 제도이며, 고교 교실의 정상화도 살리는 길일 것이다. 신자유주의적 가치관에 따라 선진국의 입시제도를 도입하는 걸 지상 目標(목표)로 삼는 한 우리의 교육은 혼탁을 거듭할 것이다.
순서
대체 공부를 덜 하고, 경쟁을 않고도 자신이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는 제도가 가능할까? 人生(인생) 자체가 경쟁인데 이를 입시에서만은 제외시켜야 한다는 논리적인 근거는 무엇일까. 문제는 꼭 알아야 할 걸 가르치느냐는 교과 내용에 있지 공부하라는 원칙이 잘못된 것은 아닐 것이다. 어떤 제도가 되든 사교육은 있을 것인데 마치 이를 죄악시하는 자체가 문제인 것이다. 일생에서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기에 가장 좋은 그 시절…(투비컨티뉴드 )
수능시험과 입시제도 에 대한 글입니다. 테스트는 신뢰성 있는 국가시험으로 하고 대학은 자율적으로 그걸 채택하는 절충식으로 이는 고교 교육 정상화와 입시제도의 혼란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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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시험과입시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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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능시험과 입시제도 에 대한 글입니다.
바로 가르쳤으면 테스트 방법도 공정하게 치르면 되는데 이를 교묘한 논리로 재주를 부리는 데서 입시제도의 혼란은 싹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