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과학교육] 순환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대기 대순환의 원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08:22
본문
Download : [지구과학교육] 순환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대기 대순환의 원리.hwp
특히 최근에는 온실효과(效果), 오존층의 파괴, 엘니뇨등에 의한 이상 기온 현상이 주요 관심사로 떠오르면서 그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새로워지고 있다
본 단원에서는 먼저 대기와 물의 순환 과정에서 물…(drop)
![[지구과학교육]%20순환학습%20모형을%20적용한%20수준별%20학습%20지도안%20-%20대기%20대순환의%20원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7%80%EA%B5%AC%EA%B3%BC%ED%95%99%EA%B5%90%EC%9C%A1%5D%20%EC%88%9C%ED%99%98%ED%95%99%EC%8A%B5%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A4%80%EB%B3%84%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20-%20%EB%8C%80%EA%B8%B0%20%EB%8C%80%EC%88%9C%ED%99%98%EC%9D%98%20%EC%9B%90%EB%A6%AC_hwp_01.gif)
![[지구과학교육]%20순환학습%20모형을%20적용한%20수준별%20학습%20지도안%20-%20대기%20대순환의%20원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7%80%EA%B5%AC%EA%B3%BC%ED%95%99%EA%B5%90%EC%9C%A1%5D%20%EC%88%9C%ED%99%98%ED%95%99%EC%8A%B5%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A4%80%EB%B3%84%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20-%20%EB%8C%80%EA%B8%B0%20%EB%8C%80%EC%88%9C%ED%99%98%EC%9D%98%20%EC%9B%90%EB%A6%AC_hwp_02.gif)
![[지구과학교육]%20순환학습%20모형을%20적용한%20수준별%20학습%20지도안%20-%20대기%20대순환의%20원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7%80%EA%B5%AC%EA%B3%BC%ED%95%99%EA%B5%90%EC%9C%A1%5D%20%EC%88%9C%ED%99%98%ED%95%99%EC%8A%B5%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A4%80%EB%B3%84%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20-%20%EB%8C%80%EA%B8%B0%20%EB%8C%80%EC%88%9C%ED%99%98%EC%9D%98%20%EC%9B%90%EB%A6%AC_hwp_03.gif)
![[지구과학교육]%20순환학습%20모형을%20적용한%20수준별%20학습%20지도안%20-%20대기%20대순환의%20원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7%80%EA%B5%AC%EA%B3%BC%ED%95%99%EA%B5%90%EC%9C%A1%5D%20%EC%88%9C%ED%99%98%ED%95%99%EC%8A%B5%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A4%80%EB%B3%84%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20-%20%EB%8C%80%EA%B8%B0%20%EB%8C%80%EC%88%9C%ED%99%98%EC%9D%98%20%EC%9B%90%EB%A6%AC_hwp_04.gif)
![[지구과학교육]%20순환학습%20모형을%20적용한%20수준별%20학습%20지도안%20-%20대기%20대순환의%20원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7%80%EA%B5%AC%EA%B3%BC%ED%95%99%EA%B5%90%EC%9C%A1%5D%20%EC%88%9C%ED%99%98%ED%95%99%EC%8A%B5%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A4%80%EB%B3%84%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20-%20%EB%8C%80%EA%B8%B0%20%EB%8C%80%EC%88%9C%ED%99%98%EC%9D%98%20%EC%9B%90%EB%A6%AC_hwp_05.gif)
![[지구과학교육]%20순환학습%20모형을%20적용한%20수준별%20학습%20지도안%20-%20대기%20대순환의%20원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C%A7%80%EA%B5%AC%EA%B3%BC%ED%95%99%EA%B5%90%EC%9C%A1%5D%20%EC%88%9C%ED%99%98%ED%95%99%EC%8A%B5%20%EB%AA%A8%ED%98%95%EC%9D%84%20%EC%A0%81%EC%9A%A9%ED%95%9C%20%EC%88%98%EC%A4%80%EB%B3%84%20%ED%95%99%EC%8A%B5%20%EC%A7%80%EB%8F%84%EC%95%88%20-%20%EB%8C%80%EA%B8%B0%20%EB%8C%80%EC%88%9C%ED%99%98%EC%9D%98%20%EC%9B%90%EB%A6%AC_hwp_06.gif)
[지구과학교육] 순환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대기 대순환의 원리
[지구과학교육],순환학습,모형을,적용한,수준별,학습,지도안,-,대기,대순환의,원리,기타,실험과제
실험과제/기타
[지구과학교육] 순환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대기 대순환의 원리 , [지구과학교육] 순환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대기 대순환의 원리기타실험과제 , [지구과학교육] 순환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대기 대순환의 원리
Download : [지구과학교육] 순환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대기 대순환의 원리.hwp( 64 )
설명
[지구과학교육] 순환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 대기 대순환의 원리
순서
다. 이러한 대기와 해수의 change(변화)는 지구상의 모든 생물과 우리의 생활에 매우 큰 influence을 주고 있다 따라서 그 change(변화)의 Cause 을 이해하고, 예측하기 위하여 인류는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순환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Ⅱ대기와 해양
기압과 날씨
3. 대기 대순환의 원리
test(실험) : 대류 발생test(실험)
Ⅰ. 단원명
Ⅱ. 단원연구
1. 단원의 개관
2. 학습계열
3. 단원의 학습목표(目標)
4. 이원분류표
Ⅲ. 단원의 지도 계획
1. 학습의 지도계획
2. 평가 목표(目標)의 상세화
3. 지도상의 유의점
Ⅳ. 교재연구
1. 학습project 分析
2. 학습위계分析
3. concept(개념)도
4. Gowin의 Vee Diagram
5. 용어 및 concept(개념)
6. 학습내용
7. 오concept(개념) 가능성이 있는 것
8. 학습내용에 따른 탐구요소
9. 학습내용과 실생활(STS)과의 관계
10. 문제해결
11. 미해결 project
12. 읽을 거리
13. 과학자 introduce
14. 평가 문항개발
Ⅴ. 순환학습 모형에 따른 본시학습 지도 계획
1. 학습모형의 선택과 선택이유
2. 소단원의 concept(개념)도
3...
순환학습 모형을 적용한 수준별 학습 지도안
Ⅱ대기와 해양
?? 기압과 날씨
3. 대기 대순환의 원리
test(실험) : 대류 발생test(실험)
지도교수 :
학 번 :
제 출 자 :
제 출 일 :
차 례
Ⅰ. 단원명
Ⅱ. 단원연구
1. 단원의 개관
2. 학습계열
3. 단원의 학습목표(目標)
4. 이원분류표
Ⅲ. 단원의 지도 계획
1. 학습의 지도계획
2. 평가 목표(目標)의 상세화
3. 지도상의 유의점
Ⅳ. 교재연구
1. 학습project 分析
2. 학습위계分析
3. concept(개념)도
4. Gowin의 Vee Diagram
5. 용어 및 concept(개념)
6. 학습내용
7. 오concept(개념) 가능성이 있는 것
8. 학습내용에 따른 탐구요소
9. 학습내용과 실생활(STS)과의 관계
10. 문제해결
11. 미해결 project
12. 읽을 거리
13. 과학자 introduce
14. 평가 문항개발
Ⅴ. 순환학습 모형에 따른 본시학습 지도 계획
1. 학습모형의 선택과 선택이유
2. 소단원의 concept(개념)도
3. 본시학습 지도안
4. 지도내용 요약 정리(arrangement)
5. test(실험) 보고서
Ⅵ. 참고 문헌
Ⅰ. 단원명
대단원명
Ⅱ. 대기와 해양
Ⅱ. 단원의 연구
1. 단원의 개관
대기와 해수는 지각과 더불어 생물권을 이루며 지구에서의 생명현상이 가능하도록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