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0 10:43
본문
Download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hwp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
순서
Ⅰ. 해외시장 진입의 결정단계
1. 해외시장 진입의 단계
1) 간접수출 또는 우연한 수출
2) 직접수출 또는 라이센싱
3) 직접수출, 라이센싱, 해외생산에 대한 자본투자
4) 글로벌 marketing 및 생산
2. 해외시장 진입의 동기
1) 전통적 동기
2) 새로 떠오른 동기
3.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1) 전략(strategy)적 지향성
2) 현지국의 environment요인
3) 기업의 보유자원
4. 해외시장 진입방식의 유형紹介(소개)
Ⅱ. 해외시장 진입방법
1. 수출
2) 직·간접수출의 관념
3) 직·간접수출의 장단점
4) 수출의 절차
5) 신용장
6) 대응무역
7) INCOTERMS
8) 기업이 수출에 몰두하는 이유
2. 국제라이센싱
1) 국제라이센싱의 종류
2) 국제라이센싱의 관념
3) 국제라이센싱의 장·단점
4) 국제라이센싱을 활용하는 이유
3. 해외직접투자 (FDI)
1) 定義(정의)
2) 동기
3) 장, 단점
4) 투자theory(이론)
4. 국제합작투자
1) 定義(정의)
2) 동기
3) 종류
4) problem(문제점)
5. 인수 및 합병(M&A)
1) 定義(정의)
2) 동기
3) 유형
4) 과정
5) 장·단점
Ⅲ. 해외시장 진입 전략(strategy)들의 特性과 장·단점비교
1. 해외시장 진입 전략(strategy)들의 特性
2. 해외시장 진입 전략(strategy)의 장·단점 비교
이 단계에서는 해외직접투자를 통해 생산·판매기능의 일부로 해외로 이전하여 상대국의 무역장벽에 대응하면서 현지판매를 강화한다. 해외시장 진입의 결정단계와 해외시장 진입방법으로서, 수출, 국제 라이센싱, 해외직접투자(FDI), 국제합작투자, 인수합병에 대하여 조사 요점하고, 해외시장 진입 전략들의 각각의 특성(特性)과 장・단점을 비교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하며, 다들 좋은 점수 받으시길 바랍니다.
즉, 국제화의 초기단계에서는 기업들이 해외진출방식의 대안으로 한두 가지 진출형태만 고려하지만, 국제화 수준이 높아갈수록 기업들은 이용 가능한 모든 진출방식을 비교·평가한 후 그중 목표(goal)제품과 목표(goal)시장에 가장 적합한 진출방식을 택하게 된다
2. 해외시장 진입의 동기
1) 전통적 동기
① 기업규모, 현금흐름, 이익의 증대
다국적기업이 생겨난 이유인 동시에 기존의 다국적기업들의 확장 동기는 글로벌차원에서 매출액, 이익, 자산등을 기준으로 회사규모를 대형화 하고 현금흐름과 이익을 최대화하려는 욕망이다. 일반적으로 원자재지향적인 기업체 일수록, 필요로 하는 원자제의 가용성과 가격변동에 대하여 민감한 reaction(반응)을 보인다. 따라서 일부 국가에서는 현지생산이 이루어지고, 다른 국가에서는 수출 또는 라이센싱이 이루어진다.
③ 시장 찾기 및 글로벌시장기반 확충
국내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에 당면하거나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을 때, 국내시장규모만으로는 생산 및 유통상의 규모경제를 실현할 수 없을 때, 기업들에게 다국적화 하도록 가장 강력하게 작용하여왔다.
② 주요자원의 안정적 확보(원가절감)
주요원자제 등의 확보 역시, 기업들이 다국적화하는 전통적 동기들 중의 하나이다.
④ 제품·기술의 수명주기 연장
일반적으로 일단 출시된 제품은 수명 및 이익주기를 거처서 언젠가는 퇴거된다 그러므로 기업체는 국내시장에서 쇠퇴기에 있는 제품을 해…(투비컨티뉴드 )
해외시장진입전략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해외시장 진입전략 리포트입니다. 그러나 이 단계에서는 여전히 국제경영이 국가와 지역을 초월하여 통합되지 못했고 또 국제사업전략(strategy)도 국내사업전략(strategy)과 통합되지 못한다.
4) 글로벌 marketing 및 생산
이 단계에서는 수많은 시장이 수많은 국가로부터 공급된다 그리고 국제시장은 수많은 시장중의 단지 한 시장으로만 간주된다 이단계는 명실공히 세계를 하나의 글로벌시장으로 보고 통합된 전략(strategy)하에 기업활동의 범세계적 조정과 통합을 이룩하는 글로벌 경영단계이다. ^^해외시장진입전략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국제경영]%20해외시장%20진입전략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A%B2%BD%EC%98%81%5D%20%ED%95%B4%EC%99%B8%EC%8B%9C%EC%9E%A5%20%EC%A7%84%EC%9E%85%EC%A0%84%EB%9E%B5_hwp_01.gif)
![[국제경영]%20해외시장%20진입전략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A%B2%BD%EC%98%81%5D%20%ED%95%B4%EC%99%B8%EC%8B%9C%EC%9E%A5%20%EC%A7%84%EC%9E%85%EC%A0%84%EB%9E%B5_hwp_02.gif)
![[국제경영]%20해외시장%20진입전략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A%B2%BD%EC%98%81%5D%20%ED%95%B4%EC%99%B8%EC%8B%9C%EC%9E%A5%20%EC%A7%84%EC%9E%85%EC%A0%84%EB%9E%B5_hwp_03.gif)
![[국제경영]%20해외시장%20진입전략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A%B2%BD%EC%98%81%5D%20%ED%95%B4%EC%99%B8%EC%8B%9C%EC%9E%A5%20%EC%A7%84%EC%9E%85%EC%A0%84%EB%9E%B5_hwp_04.gif)
![[국제경영]%20해외시장%20진입전략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A%B2%BD%EC%98%81%5D%20%ED%95%B4%EC%99%B8%EC%8B%9C%EC%9E%A5%20%EC%A7%84%EC%9E%85%EC%A0%84%EB%9E%B5_hwp_05.gif)
![[국제경영]%20해외시장%20진입전략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AD%EC%A0%9C%EA%B2%BD%EC%98%81%5D%20%ED%95%B4%EC%99%B8%EC%8B%9C%EC%9E%A5%20%EC%A7%84%EC%9E%85%EC%A0%84%EB%9E%B5_hwp_06.gif)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다.
Download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hwp( 94 )
해외시장 진입전략 리포트입니다. 해외시장 진입의 결정단계와 해외시장 진입방법으로서, 수출, 국제 라이센싱, 해외직접투자(FDI), 국제합작투자, 인수합병에 대해서 조사 정리하고, 해외시장 진입 전략들의 각각의 특성과 장・단점을 비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