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의 포화된영화시장내의 신사업전술과 마케팅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21:21
본문
Download : 마케팅전략CGV완성버전.ppt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설명
본 資料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project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경영학 관련 수업 때, CGV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CGV의 포화된영화시장내의 신사업전략과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영화 신사업 영화시장 마케팅 cj cgv
누리망 으로 검색한資料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資料입니다.
영화,신사업,영화시장,마케팅,cj,cgv,경영경제,레포트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Download : 마케팅전략CGV완성버전.ppt( 85 )
CGV의 포화된영화시장내의 신사업전술과 마케팅전술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경영학 관련 수업 때, CGV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1. 戰略적기로 & CGV
-CJ-CGV의 간략한 紹介
-멀티플렉스를 이용한 선점戰略
2. 상황analysis(분석) 및 3Canalysis(분석)
-경기와 영화산업의 상관관계
-소비자의 영화관내 소비형태
-경쟁자analysis(분석) -메가박스
-差別화된 서비스
-자사analysis(분석) -SWOT
3. 戰略변환을 위한 STP
-시장세분화-인구통계학적 세분화
-시장세분화-지리적 변수
-시장세분화-일반적 행동 변수
-표적시장선정
-포지셔닝
-포지셔닝-CGV의 포지셔닝 맵
4. 신사업-캐릭터까페
-고객들에게 가장 필요한 서비스는 무엇인가?
-4P를 통한 구체적 실행戰略
marketing 戰略-CGV
CJ-CGV포화된 시장내 新事業戰略
*
Contents
1. 戰略적기로 & CGV`
3. 戰略변환을 위한 STP
2. 상황analysis(분석) 및 3Canalysis(분석)
4. 신사업-캐릭터까페
*
CJ-CGV의 간략한 紹介
멀티플렉스를 이용한 선점戰略
전국 59개의 멀티플렉스를 보유하고 업계최대 스크린 수를 보유
관객점유율, 수익률, 종합고객 만족도 1위기업
戰略적 기로 & CGV
1998년 강변CGV멀티플렉스개관
대형관체제상황에서 여러 영화를 상영하는 멀티플렉스를 이용 RISK를 감소시킴
Entertainment Platform으로서 카페, 다이닝 등 서비스와 연결된 서비스제공
경기와 영화산업의 상관관계
5
10
15
20
200만 이상 영화수
경제성장률
25
1999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 2007
상관analysis(분석) :계수 0.83
영화산업은 경기에 影響-> 수익감소에 대비 새로운 수익원 모색 necessity need
상황analysis(분석) 및 3Canalysis(분석)
상황analysis(분석) 및 3Canalysis(분석)
소비자의 영화관내 소비형태
비상영 수입의 매출이익이 큼 -> 새로운 비상영수익 원천의 필요
영화관내 매출액 비중
품 목
매출액(비율)
매출총이익(비율)
상영수입
66.1
42.5
비상영 수입
33.9
57.5
계
100
100
매출총이익 중 57.5%가 비상영 수익
스낵매출, 광고, 게임센터, 쇼핑, 카페, 레스토랑등의 비상영 매출의 중요성
특히 스낵매출은 영화관내 반입허용규정이 강화되어 매출이익 감소예상
상황analysis(분석) 및 3Canalysis(분석)
영화산업와 서비스산업과의 관계
영화관내 서비스 산업의 이점 -> 새로운 사업은 비상영 서비스사업으로
브랜드
가 치
고객
만족도
경쟁사
수익실례
영화산업
&
서비스산업
고객 심리만`족 극대화
롯데시네마,메가박스
실질적
수 익
매점, 카페, 레스토랑 수익
…(To be continued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