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구성주의 > metric1 | metric.or.kr report

구성주의 > metric1

본문 바로가기

metric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구성주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7 17:00

본문




Download : 구성주의_2058826.hwp





⊙ 인지적 도제 모형의 학습절차
시범 단계(modeling)→ 교수적지원단계(scaffolding)→도움소멸단계(fading)
이러한 과정이 진행되면서 안내자 역할을 하는 교사의 참여 및 책임이 점차 학습자에게 이양된다 급진적인 시각으로 바라보면 주인(교사)와 도제(학생)간의 힘이 관계로도 볼 수 있다 학생이 힘없는 자의 위치에서 참여도를 점차 증가시켜 힘을 축적하여 주인이 되어가는 과정으로 볼 수 있다

2. 앵커드 수업 모형(상황적 교수모델)
인간의 사고는 그 사고가 발생하는 맥락에 의해 제한되므로 모든 지식은 그 지식이 사용되는 맥락 안에서 가르쳐야 한다는 theory(이론).
지식이나 기능은 그것이 사용되는 상황이나…(skip)

레포트/사범교육






구성주의

Download : 구성주의_2058826.hwp( 40 )


설명
순서


구성주의_2058826_hwp_01.gif 구성주의_2058826_hwp_02.gif 구성주의_2058826_hwp_03.gif 구성주의_2058826_hwp_04.gif 구성주의_2058826_hwp_05.gif

구성주의



구성주의 이론, 학습방법, 전망 등 구성주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구성주의 , 구성주의사범교육레포트 ,

구성주의 理論, 학습방법, 전망 등 구성주의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한 리포트입니다.


,사범교육,레포트

다. 지식이란 항상 상황성을 전제로 하는 것이며, 실제로 학습하려는 과제(problem)의 배경이 되는 특정 사회집단에 점진적인 참여를 통해 발전되고 구성되는 것이라고 본다. 인지적 도제theory(이론)은 주인(교사)과 도제(학생)라는 두 축을 중심으로 어느 특정 사회집단에 참여하여 지속적으로 실제적 과제(problem)들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서 문제해결을 하고 학습해 나가는 것을 말한다.
구성주의 학습원리
① 학습이 곧 발달이다
② 불균형이 학습을 촉진한다
③ 합습은 원래 사회적, 대화적 활동이다
④ 학습은 구조의 발전을 지향한다
⑤ 학습은 구성적, 능동적 활동이다
⑥ 학습은 도구와 상징을 통해 촉진된다

구성주의 수업(교수)원리
① 학습에 대한 책무성과 주인의식 및 자율성을 강화한다
② 참과제(problem)를 설계하여, 유의미한 맥락 속에서 학습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다,
③ 협동학습을 통해 사회적 상호작용을 촉진한다
④ 학습내용과 학습의 과정 및 성과에 대해 스스로 반성하도록 고무한다
⑤ 비위협적이고 안전한 학습environment을 제공한다
⑥ 실제 수업의 맥락에서 학생들의 학습을 평가한다

Ⅱ 구성주의 학습방법

1. 인지적 도제theory(이론)
구성주의적 교수-학습모델 중 가장 널리 활용되는 모델이 바로 인지적 도제theory(이론)(cognitive apprenticeships)이다.
Total 30,137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