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의 조직과 활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30 02:13
본문
Download : 정보의 조직과 활용.hwp
【심화】작품에 드러난 사회·文化(culture) 적 상황을 파악하고 작품을 읽는 경우와 파악하지 못하고 작품을 읽는 경우의 차이점에 대하여 토론한다. 허생전 , 정보의 조직과 활용감상서평레포트 ,
1. 대단원 학습 目標(목표)
· 다양한 매체의 속성 을 이해한다.
☞ 소단원에 대한 나의 정리(arrangement)와 견해
처음에 생각하길 ‘허생전’이 ‘정보의 조직과 활용’이라는 대단원아래 놓인 것이 잘 맞지 않다고 생각 되었다.· 다양한 매체가 전달하는 정보를 재조직하며 듣고 읽는다.
【기본】작품에 드러난 사회·文化(culture) 적 상황을 고려하여 작품을 능동적으로 수용한다. 따라서 정보가 무분별하게 수용되는 점을 가만해서, 현재 우리의 주위에 있…(省略)






Download : 정보의 조직과 활용.hwp( 91 )
순서
정보의 조직과 활용
정보의 조직과 활용에 대한 입니다. 왜냐하면 ‘허생전’은 그 당시 사회를 반영한 작품으로써 ‘문학 작품은 현실을 반영 한다’라는 점을 잘 나타내 주는 작품이고 실로 6차 때의 교과서에서는 ‘문학과 현실’이라는 대단원 아래 놓여 있었기 때문에 ‘왜 여기 실렸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문학 작품 속에 반영된 사회·文化(culture) 적 상황을 이해하고 이를 재조직하여 작품을 감상한다.설명
정보의 조직과 활용에 대한 자료입니다. 또한 문학 작품 속에 반영되어 있는 사회·文化(culture) 적 상황을 이해하고, 사회·文化(culture) 적 상황을 고려하여 문학 작품의 의미를 능동적으로 이해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였다.
2. 대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다양한 매체 언어의 속성 을 이해하고, 매체가 전달하는 정보와 문학 작품 속에 반영된 사회·文化(culture) 적 상황을 이해하여, 학습자들로 하여금 정보를 재조직하여 듣고 읽을 수 있는 능력을 신장할 수 있게 구성되었다.
‘정보의 조직과 활용’이라는 대단원에서 먼저 소단원 ⑴은 현재 정보화 시대에서 쏟아져 나오는 정보를 잘 조직하고 활용하기 위해 선정된 단原因 것 같다.「관련 교육 과정」
【10-문-(5)】작품에 드러난 사회·文化(culture) 적 상황을 파악하고, 이를 작품 수용에 능동적으로 활용한다.
레포트/감상서평
,감상서평,레포트
허생전
다. 그러나 지도안을 짜면서 이 대단원은 정보가 현재의 것만이 아닌 과거의 고전문학작품도 하나의 정보임을 고려해서 구성했으므로 ‘체계적으로 잘 구성되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