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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신학과 불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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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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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종교에 대한 질문이 로마 카톨릭 교회 안에서 公式(공식)적으로 일어나자, W.C.C가 진행시킨 속돕다 더 빠른 속도로 문제에 접근해 갔던 것이다. 그래서 그리스도교는 자기와 똑같은 가치와 진리를 가지고 있는 타종교를 정면으로 직면하게 되었다. 비록 그렇다 하더라도, 카톨릭의 견지에서 볼 때 그리스도교인들이 대화를 통해 어떤 중요한 의미를 얻을 수 있었는지는 의문스럽다.




설명
다. I. 책의 요약
1.대화로 가는 길
2. 대화를 통해 그리고 그것을 넘어서서
3. 대화를 넘어서-어디를 향해?
II. 열반에 대한 서양의 해석
1. 학문적 문제성
3. 종교적 접근
IV. 건너 넘어감
V. 그리스도교로 되돌아 옴
VI. 불교에 대한 그리스도교의 증언

II. 자신이 생각하는 책 내용의 長點과 약점
1. 長點
2. 약점
III. 다른 도서들을 참고하여 객관적으로 서술한 것
참고도서
“민중신학에 있어서의 민중의 관념definition ” 박흥신 저, 1988년 장로회신학대학교



19세기는 그리스도 선교의 장에서 볼 때 괄목할 만한 세기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 볼 때 이들 선교는 인간이 지향하고 있는 바 인간의 종교적 전통의 긍정적 가치에 관련되어는 일루의 관심도 가지고 있지 않았던 것이다. 타종교에 관한 해석은 매우 간략했다. 구원이 교회 밖에서도 그리고 그리스도를 떠나서도 일어날 수 있다는 주장은 요한 바우르 2세의 교섭 속에서 더욱 강조되어졌다. 즉 그리스도교 밖에 있는 타종교의 경험과 신앙이 “모든 인간을 일깨우는 진리”를 표현된다는 것이다. 타종교와 대화를 하려는 우리의 이유는 같은 종교성에 다 한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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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신학과 불교

,인문사회,레포트

과정신학과 불교에 대한 글입니다.

2. 대화를 통해 그리고 그것을 넘어서서
카톨릭교회가 전개시킨 방법은 창조적인 개인 자격으로의 신학자들과 교황 및 공의회의 권위를 종합시켜 나가는 것이었다. 그러나 매우 일관되게 긍정적인 소리를 냈던 것이다.과정신학기독교과불 , 과정신학과 불교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과정신학기독교과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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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과정신학과 불교에 대한 글입니다. 결국 그리스도교 선교사업의 승리란 그 전에 있던 전통이 무엇이든 그 자리를 밀어 제치고 들어가 앉은 다른 독불장군식의 전략(戰略) 에 근거해 있었음은 주지의 사실이다. 바티칸 공의회는 타종교에 관한 公式(공식)적인 성명서인 Nostra Aetate를 채택했던 것이다.
세계교회 협의회가 대화를 위한 준비작업으로서 종교의 범주를 반대하거나 상대화시켜 놓은 것은 잘한 것이다. 대부분의 선교사들은 토착종교 전통을 무시하고 이방인을 회개시키는 데에만 골몰했던 것이다. 제 2바티간 공의회도 변하는 세계 상황에 관련된 초기 카톨릭교회의 의미를 개발하는 많은 신학자들의 근본적인 작업을 떠나서 결코 이루어질 수는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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