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9 21:00
본문
Download : 한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아름다운 모양의 무늬로 독특한 멋을 낸다.
창문은 문살과 한지로 만들어 바람이 잘 통한다
낮은 담을 둘러서 집안을 아늑하다.
지붕의 선과 담, 문살의 무늬 등이 한국적이다.
한옥의 가구는 나무 기둥을 세워 그 기둥 위에 들보를 걸쳐놓은 다음 그 위에 서까래를 건다.한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Download : 한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pptx( 79 )
한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한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 한옥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_SLIDE_1_
한옥
_SLIDE_2_
1. 한옥
1) 한옥의 definition
한옥(韓屋)은 우리나라 고유의 건축 양식으로 지은 집
_SLIDE_3_
1. 한옥
한옥의 전형적인 모습은 조선시대에 정착
구조는 육중한 대들보, 굵은 기둥, 두꺼운 기와, 두툼한 돌담, 높은 대문, 그 안에 있는 중문
한옥의 기와지붕은 곡선으로만 이루어져 한옥만이 지닌 멋과 아름다움
한옥은 자연에 순응하는 아름다움을 지녔다는 점이 높이 평가
식사와 잠자리 공간이 한 곳에서 이루어지는 따위
온돌은 앉아서 생활하기에는 좋지만 서서 일하기에는 불편
_SLIDE_4_
1. 한옥
_SLIDE_5_
2) 한옥의 특징
한국의 전통 가옥은 자연적이다.
한국적 가옥
_SLIDE_6_
3) 한옥의 배치 형식
1
사회적 지위에 따라 그 규모와 형태가 정해짐
2
음양오행설과 풍수지리 사상의 effect(영향)
_SLIDE_7_
4) 한옥의 공간 구성
한옥의 공간은 크게 방과 마당으로 나눌 수 있다아
한옥의
공간
ㆍ안방
ㆍ마당
ㆍ건넌방
ㆍ마루
ㆍ사랑방
ㆍ부엌
_SLIDE_8_
4) 한옥의 공간 구성
_SLIDE_9_
5) 한옥의 건축구조
한옥은 나무로 지은 목조 건축물로 기단, 가구(재료를 서로 얽어 짜서 만든 구조물), 지붕, 천장, 바닥, 벽으로 이루어져 있다아
기단은 보통 높이가 30~50cm 정도로 만들고, 그 위에 집을 짓는다.
_SLIDE_10_
5) 한옥의 건축구조
_SLIDE_11_
5) 한옥의 건축구조
_SLIDE_12_
6) 한옥의 공간구조
조선시대 한옥은 크게 상류주택, 중류주택, 서민주택으로 나눌 수 있다아 …(To be continued )
한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한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