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복 서화 에세이 ‘처음처럼’을 읽고나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5:27
본문
Download : 신영복 서화 에세이 ‘처음처럼’을 읽고.hwp
순서
처음처럼
신영복선생님의 서화 에세이 처음처럼을 읽고나서 쓴 글입니다. 진솔하고 당당하게 섰다고 하네요. 많은 도움되시길 바래요처음처럼 , 신영복 서화 에세이 ‘처음처럼’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에세이집이다보니 줄거리보다는 대부분 느낌위주로 섰고,
교양수업 Task 로 제출해서 교수님께 칭찬받은 글입니다. 있는 글들을 그대로 받아들이기보다는 그 이면에 숨은 뜻이 뭘까 고민하게 된다 나는 그렇게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힘겹게 넘겼다. 전문적이지 않은 소박한 그림이 글의 내용과 잘 어우러져 그나마 쉽게 읽을 수가 있었다. 그렇지만 글의 내용이 적다고 해서 그 내용까지 가벼운 것은 아닌것이다 . 오히려 짧은 글들이…(drop)
신영복 서화 에세이 ‘처음처럼’을 읽고나서
진솔하고 당당하게 섰다고 하네요. 많은 도움되시길 바래요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신영복 서화 에세이 ‘처음처럼’을 읽고.hwp( 51 )
신영복선생님의 서화 에세이 처음처럼을 읽고 쓴 글입니다.


다.
그리고 그 후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에 이은 책으로, 서화에세이집인 `처음처럼`을 접하게 되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책에 관해서는 문외한이었던 나에게 그 책은 생소한 이름이었고, 그래서 별 다른 느낌 없이 책을 읽어나가게 되었다. 빨리 읽은후 넘기는 책이 있는가 하면, 어떤 책은 한 장 한 장 읽은후, 생각하고, 고민하는 책이 있따 신영복 선생님의 ‘처음처럼’이 그러한 책이다. 책을 읽으면서 저자의 사상은 나에게 잔잔한 충격을 안겨주었다.에세이집이다보니 줄거리보다는 대부분 느낌위주로 섰고,교양수업 과제로 제출해서 교수님께 칭찬받은 글입니다. 신영복 선생님의 글을 처음 접한 건 학교에서 선생님이 권해주신 감옥으로부터의 사색이었다. 이 책은 글과 그림이 어우러진 책인데, 그림은 저자가 손수 그린 것 이라고 한다. 감옥이라는 삭막하고 척박한 공간 속에서 던져지는 삶에 대한 물음과 그에 대한 사색이 당시의 나에게 많은 반성과 깨달음을 얻게 해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