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marketing ] 딤채의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와 문제가되는점 개선方案 > metric2 | metric.or.kr report

[marketing ] 딤채의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와 문제가되는점 개선方案 > metric2

본문 바로가기

metric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marketing ] 딤채의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와 문제가되는점 개선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02 12:00

본문




Download : 딤채 Marketing.ppt




www.dimchae.co.kr
다른 제품들 보다 5% 이상 가격이 비싸지만 브랜드력으로 이를 극복

설명
- 개발 초기 딤채의 성공가능성에 대해 회의적 시각이 있었으나 ‘체험 마케팅’통해 시장개척


미니스커트 marketing - 서용구, 이행희, 서울경제경영, 2004
8. 改善(개선) 대책

여성 경쟁력의 향상과 discrimination화된 방식
서울 강남 아파트단지에서 영향력 높은 주부 선발, 딤채와 김치를 무료로 배포

www.mk.co.kr
브랜드와 디자인의 힘 (BRAND & DESIGN POWER) - 손혜원, 해냄출판사, 2006
틈새시장에서 거대시장 일군 `딤채`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참고reference(자료)]
1. 기업 및 제품introduce

Download : 딤채 Marketing.ppt( 19 )


6. 마케팅 성공요인
독특한 디자인과 포장 등 감각적 요인을 추가한 상품 인기(상품의 예술적 가치 + 기능적인 가치 동시에 추구)
블루 오션을 개척한 대표적 사례 (영국 Hull 대학원 교재에 introduce)

브랜드마케팅, 중소기업경영론, 경영전략

귀족marketing -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여전히 고가수입제품선호



discrimination적인 품질과 속성 으로 높은 프리미엄 가격
3. SWOT analysis(분석)
딤채는 김치냉장고 시장의 54% 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

할인점 보편화 → 신선도중시
구매력 있는 제품 생산 → 제품소비
낮은 비용을 바탕으로 경쟁적인 가격 or
2. environment analysis(분석)


www.lgeri.com
4. STP analysis(분석)
순서
딤채의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와 문제가되는점 개선方案에 대한 A+ PPT
= 식료품 장기보관 필요성(必要性)
딤채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한 A+ PPT [참고자료] www.winiamando.com www.dimchae.co.kr www.brandmajor.com www.economy.hankooki.co.kr www.mk.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공병호의 창조경영 - 공병호, 북이십일, 2007 틈새시장에서 거대시장 일군 `딤채`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브랜드와 디자인의 힘 (BRAND & DESIGN POWER) - 손혜원, 해냄출판사, 2006 강자와 싸워 이기는 란체스터 경영전략 - 이영직, 청년정신, 2004 미니스커트 마케팅 - 서용구, 이행희, 서울경제경영, 2004 귀족마케팅 -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한국형 브랜드 성공의 법칙22 - 노장오, 더난출판, 2003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www.nso.go.kr

[marketing ] 딤채의 marketing 성공instance(사례)와 문제가되는점 개선方案
공병호의 창조경영 - 공병호, 북이십일, 2007

딤채 Marketing-9414_01_.gif 딤채 Marketing-9414_02_.gif 딤채 Marketing-9414_03_.gif 딤채 Marketing-9414_04_.gif 딤채 Marketing-9414_05_.gif

www.winiamando.com
www.economy.hankooki.co.kr
기술력 평준화에 따른 삼성.LG에 비해 브랜드인지도 약세.
가정 내 김치냉장고 보급률이 57%육박 시장포화상태.

7. 문제요인analysis(분석)
제품 초기 ‘고객 평가단’ 모집 등 의출시 첫해 95년 주부 50명 선정 ‘체험 마케팅’ 무료사용
으로 개성을 표현여성의 구매력 증대
90년대 신 주거文化(문화)(아파트)
5. 4P analysis(분석)
딤채:발effect학 시스템,숙성과 보관 따로 2룸,자기진단기능,직접냉각방식
www.seri.org
www.brandmajor.com
한국형 브랜드 성공의 법칙22 - 노장오, 더난출판, 2003
강자와 싸워 이기는 란체스터 경영strategy - 이영직, 청년정신, 2004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