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유아교육 - 놀이 > metric2 | metric.or.kr report

유아교육 - 놀이 > metric2

본문 바로가기

metric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유아교육 - 놀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01:11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 - 놀이.hwp





④ 언어 능력이 향상됩니다.
② 원만한 대인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회성이 발달한다
③ 다양한 감정 표출로 정서 순화에 도움이 된다된다. 놀이의 중요성은 이미 고대 희랍의 플라톤(Platon)이래로 많은 교육학자와 사상가들에 의해 강조, 연구되어 왔다., ⑤ 감각 활동을 통해 인지 능력이 발달한다., ⑥ 두뇌 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 , FileSize : 54K , 유아교육 - 놀이사범교육레포트 , 놀이의 의미 놀이의 유형 놀이행동


유아교육%20-%20놀이_hwp_01.gif 유아교육%20-%20놀이_hwp_02.gif 유아교육%20-%20놀이_hwp_03.gif 유아교육%20-%20놀이_hwp_04.gif 유아교육%20-%20놀이_hwp_05.gif 유아교육%20-%20놀이_hwp_06.gif

순서
유아교육 - 놀이
1. 놀이의 의미
1) 사전적 의미
2) 유아교육적 의미

2. 놀이의 유형
1) 인지적 놀이 행동
① 기능놀이
② 구성놀이
③ 상징놀이
④ 규칙이 있는 게임
2) 사회적 놀이 행동
① 비몰입 행동(unoccupied behavior)
② 방관자적 행동(onlooker)
③ 혼자 놀이(solitary independent play)
④ 평행 놀이(parallell activity)
⑤ 연합 놀이(associative play)
⑥ 협동 또는 조직화된 보완적 놀이 (cooperative or organized supplementary play)

3. 놀이theory
1) 고전적 놀이 theory
① 잉여 에너지 theory
② 휴식 theory
③ 반복 theory
④ 연습 theory
2) 현대적 놀이 theory
① 정신 analysis(분석) theory
ㄱ) Piaget의 theory
ㄴ) Vygotsky의 theory
ㄷ) Sutton-Smith와 Bruner의 theory
③ 각성 조절 theory
④상위 의사소통 theory
⑤ 각본 theory

4. 놀이의 기능
① 신체 성장과 기본 운동 능력이 증진된다된다. 놀이와 일은 자기 실현의 기회가 주어지는 인간의 의식적인 활동이라는 점에서는 같으나, 놀이는 '재미' 또는 '즐거움'을 전제로 하지만 일은 그렇지 않다는 차이점이 있따 일 또한 '즐거움'을 주기도 하지만 그것이 필수적인 것은 아니며, 놀이와는 달리 강제성을 지니고 때때로 고통을 수반하기도 한다., ④ 언어 능력이 향상됩니다., ⑥ 두뇌 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 , , , 자료(資料)크기 : 54K
1. 놀이의 의미, 1) 사전적 의미, 2) 유아교육적 의미, , 2. 놀이의 유형, 1) 인지적 놀이 행동, ① 기능놀이 , ② 구성놀이 , ③ 상징놀이 , ④ 규칙이 있는 게임 , 2) 사회적 놀이 행동, ① 비몰입 행동(unoccupied behavior), ② 방관자적 행동(onlooker), ③ 혼자 놀이(solitary independent play), ④ 평행 놀이(parallell activity), ⑤ 연합 놀이(associative play), ⑥ 협동 또는 조직화된 보완적 놀이 (cooperative or organized supplementary play), , 3. 놀이이론, 1) 고전적 놀이 이론, ① 잉여 에너지 이론, ② 휴식 이론, ③ 반복 이론, ④ 연습 이론, 2) 현대적 놀이 이론, ① 정신 분석 이론, ㄱ) Piaget의 이론, ㄴ) Vygotsky의 이론, ㄷ) Sutton-Smith와 Bruner의 이론, ③ 각성 조절 이론, ④상위 의사소통 이론, ⑤ 각본 이론, , 4. 놀이의 기능, ① 신체 성장과 기본 운동 능력이 증진된다. 잠자고, 먹는 시간이외에 대부분의 시간을 놀이로 보내는 유아에게 있어서 놀이의 역할은 매우 크다. 반면 놀이는 강제성이 없는 자발적 참여를 특징으로 하고 '보상'을 전제로 하지 않으며 '재미'나 '만족' 그 자체를 목적으로 한다.
⑤ 감각 활동을 통해 인지 능력이 발달한다.
⑥ 두뇌 발달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된다. 로크(Locke)와 루소(Rousseau) 같은 저명한 철학자에 이어 프뢰벨(Frobel)과 몬테소리(Montessori)는 놀이를 교육활동으로 규정하였다., ② 원만한 대인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회성이 발달한다, ③ 다양한 감정 표출로 정서 순화에 도움이 된다. „) 유아교육적 의미 유아에게 있어서 놀이는 곧 생활이며,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중요한 수단 중의 하나이다.


1. 놀이의 의미, 1) 사전적 의미, 2) 유아교육적 의미, , 2. 놀이의 유형, 1) 인지적 놀이 행동, ① 기능놀이 , ② 구성놀이 , ③ 상징놀이 , ④ 규칙이 있는 게임 , 2) 사회적 놀이 행동, ① 비몰입 행동(unoccupied behavior), ② 방관자적 행동(onlooker), ③ 혼자 놀이(solitary independent play), ④ 평행 놀이(parallell activity), ⑤ 연합 놀이(associative play), ⑥ 협동 또는 조직화된 보완적 놀이 (cooperative or organized supplementary play), , 3. 놀이이론, 1) 고전적 놀이 이론, ① 잉여 에너지 이론, ② 휴식 이론, ③ 반복 이론, ④ 연습 이론, 2) 현대적 놀이 이론, ① 정신 analysis 이론, ㄱ) Piaget의 이론, ㄴ) Vygotsky의 이론, ㄷ) Sutton-Smith와 Bruner의 이론, ③ 각성 조절 이론, ④상위 의사소통 이론, ⑤ 각본 이론, , 4. 놀이의 기능, ① 신체 성장과 기본 운동 능력이 증진된다 , ② 원만한 대인관계를 맺을 수 있는 사회성이 발달한다, ③ 다양한 감정 표출로 정서 순화에 도움이 된다 , ④ 언어 능력이 향상됩니다. 프뢰벨은 <인간 교육(The Education of Man)> 이라는 저서에서 놀이의 의의와 가치에 관해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따 "놀이는 어린이의 내적 세계를 스스로 표현하는 것이며, 자기의 내적 본질의 요구에 의해서 내계(內界)를 외계(外界)에 표현하는 것이다., ⑤ 감각 활동을 통해 인지 능력이 발달한다. 놀이는 아동기의 가장 순수한 정신적 산물이며 인간생활 전체의 모범이라 할 수 있따 그러므로 놀이는 기쁨과 자유와 만족, 자기 내외(自己內外)의 편안함과 세계와의 화합을 만들어 낸다 " 이렇듯 성인과 달리 유아는 놀이를 통해 살아가는 방법과 …(투비컨티뉴드 )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놀이의,의미,놀이의,유형,놀이행동,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유아교육 - 놀이.hwp( 53 )




다.



1. 놀이의 의미 ƒ) 사전적 의미 즐거움을 얻기 위해 자발적으로 행하는 모든 활동. 인간의 모든 신체적·정신적 활동 가운데 생존과 관련된 활동을 제외한 것으로 보통 '일'과 대립되는 definition 으로 쓰인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