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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6 0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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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자산은 브랜드 충성도, 브랜드 인지도, 지각된 품질, 브랜드 연상, 다른 독점적 브랜드 자산으로 분류된다된다. 브랜드 연상은 정보 처리와 인출을 용이하게 해주며 discrimination화/포지션의 근간이고 고객들에게 구매 이유를 제공한다. 다른 독점적 브랜드 자산은 타 상품들에 대한 경쟁 우위를 갖게 해 준다.
<그림 : 브랜드 에쿼티 모형>
도브의 事例(사례)
도브는 자극적일 수 있는 알칼리 성분(成分)을 제거하고 비누와 비슷한 미립자로 만든 이 제품은 중선이면서 부드러운 클렝징 제품이었다. 브랜드 충성도를 통해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유통 레버리지 efficacy로 신규 고객을 유인하며 경쟁자의 위협에 대처할 시간적 여유를 확보할 수 있따 브랜드 인지도란 제품 이미지를 연결해 주는 연상 매체를 말하며 친숙함과 호감, 품질과 헌신을 상징한다. 또한 제품 확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도브는 1975년에 미국 전역에 intro 되었으며, 비누가 아니라 전체의 1/4 정도가 클렌징크림으로 이루어져 세안하는 동안 크림을 바르는 것과 같은 efficacy를 주는 미용 비누로 포지셔닝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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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또 규칙적으로 사용하면 피부가 현저히 달라진 느낌을 주었다. 지각된 품질은 고객들에게 구매 이유를 제공하고 discrimination화, 포지션의 근간이 되며 제품 확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 모든 것을 통해 브랜드는 고객에게 사용만족도(가치)를 부여하고, 기업에게도 가격 및 마진, 브랜드 확장, 유통 레버리지, 마케팅 program의 효율성 및 이윤efficacy 등의 가치를 부여한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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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관리
<브랜드 자산의 전략(戰略) 적 경영> 요약 課題
연상의 선택, 창조 및 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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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및 브랜드 에쿼티란?
<브랜드 자산의 전략(戰略) 적 경영>(저자 : 데이비드 아커)의 ‘제7장 연상의 선택, 창조 및 유지’를 요약 요약 하기 전에 먼저 ‘브랜드 에쿼티’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따 ‘브랜드 에쿼티’란 재화나 서비스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거나 가치를 뽑아낼 수 있는 브랜드와 연관된 브랜드 자산과 부채의 조합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