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 marketing 의 전략(戰略) 적 활용 방안(方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0:28
본문
Download : DB 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방안.hwp
고객DB는 새로운 카드 상품 개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즉, 고객의 인구통계적 characteristic(특성), 카드 이용패턴, 대출 기간 및 연체율 등 고객정보에 대...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DB 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방안.hwp( 40 )
고객DB는 새로운 카드 상품 개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따 즉, 고객의 인구통계적 속성 , 카드 이용패턴, 대출 기간 및 연체율 등 고객정보에 대한 다각적 분석을 통해 고객을 세분화함으로써 고객속성 에 맞는 差別화된 카드 개발의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따 이용실적이 높은 여행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보상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레미엄 카드, 이용률이 낮지만 신용도가 높은 60세 이상의 연로한 카드 소지자들에게 수수료 할인과 추가적 혜택을 부여하는 시니어 멤버쉽 카드, 소액학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부여하는 학생 우대카드 등 다양한 신상품 개발은 모두 이처럼 고객의 상이한 인구 통계적 속성 , 라이프 스타일, 카드 이용패턴을 토대로 고객을 세분화하고 충족되지 않은 고개의 욕구를 찾아내려는 노력의 산물이다. 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지역별로 고객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통해 고객 속성 에 가장 잘 부합하는 고객 보상 호로그램을 개발, 적용하는 差別화 전술의 전개가 가능하다.
성숙시상에서는 `고객 모두에게 적합한 카드`로는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없다. 즉, 고객의 인구통계적 특성, 카드 이용패턴, 대출 기간 및 연체율 등 고객정보에 대... , DB 마케팅의 전략적 활용 방안경영경제레포트 ,
다. 다양한 욕구를 가진 고객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差別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drop)
DB marketing 의 전략(戰略) 적 활용 방안(方案)
고객DB는 새로운 카드 상품 개발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