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미일록을 통한 본 외국인이 본 日本(일본)과 日本(일본)인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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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5 0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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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베르의 수필집을 살펴보면 그가 말하는 독일 다음으로 일본을 좋아하고 있음을 알고 있다아 그렇다고 해서 케베르가 일본의 전부를 좋아하는 것은 아닌것이다 . 그는 특히, 일본 교육에 대하여 불만이 많은 것을 알 수 있다아 明治 초기에 있어서 <근대화>가 활발히 일어나는 일본에 대해 케베르는 서양문물에 치우쳐 alteration(변화) 하는 일본 문화를 우려하고 있었다. 그것은
설명
다. 조국 독일 다음으로 좋아하는 나라 일본이 서양문물에 의해 전통 문화가 소멸되어 버릴 듯한 상황에서의 그의 우려는 이해할 수 있다아
순서
3. 일본의 교육





향미일록 일본의회화 일본의부인 일본의교육
그러나, 케베르의 글에서 충격적인 것은 그가 <일본 부인>을 좋아하는 이유이다. 그가 말하는 <일본 여성상>은 근대화가 되지 않고 자기 일은 자기해결 여성이라는 점에 대해, 교육자의 입장으로서 <서양 부인>처럼 행동해서는 안 된다고 말할 수 있는지, 의문스럽다. 향미일록 日本(일본)의회화 日本(일본)의부인 日本(일본)의교육 / (日本(일본)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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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일본의 회화와 시가
향미일록을 통한 본 외국인이 본 日本(일본)과 日本(일본)인에 대해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서양 부인>보다 자기 주장을 내세우지 않는 얌전한 여성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케베르는 약 25년이나 긴 세월을 일본에서 지낸 나머지, <일본화>가 되어 버린 것일까?
5. 일본의 부인
● 들어가며
2. 일본에서 이해할 수 없는 것
1. 내가 본 일본
향미일록 일본의회화 일본의부인 일본의교육 / (일본문화)
● 마치며
케베르는 약 30년 동안 일본에서 한번도 귀국하지 않으며, 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