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뉴미디어의 현재상황과 future -인터넷(Internet)과 DMB > metric2 | metric.or.kr report

뉴미디어의 현재상황과 future -인터넷(Internet)과 DMB > metric2

본문 바로가기

metric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뉴미디어의 현재상황과 future -인터넷(Internet)과 DMB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05:22

본문




Download : [뉴미디어론]뉴미디어의 현황과 미래-인터넷.hwp






2)제반 디지털 매체의 경합과 한계
5)저작권 등 지적재산권 보호
한국언론재단(www.kpf.or.kr) 용어사전
2.연구의 목적
[시사저널] 731호, 2003년 10월 30일
1)온 라인 저널리즘의 定義(정이)
7.이동멀티미디어방송의 성격과 展望(전망)


Download : [뉴미디어론]뉴미디어의 현황과 미래-인터넷.hwp( 75 )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4)DMB성격과 기존 매체와의 관계

[오마이뉴스] 2005년 10월 16일자.

1.뉴미디어
8.디지털시대 미디어 발달과 DMB
홍승희,『인터넷(Internet) 뉴스미디어 해부』(현대정보文化(문화)사, 2002)
1)저널리즘의 확장
1)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Internet 신문

2)순수Internet 신문
2)Internet 신문의 개념과 성격
3)이동멀티미디어방송 중요 특성(特性)

III. 결론 및 요약
※참고문헌 1. 연구의 동기
뉴미디어 인터넷 dmb 위성방송 미디어 / 정보통신부 홈페이지 한국언론재단(www.kpf.or.kr) 용어사전 라도삼, “가상공간에서 주체의 형태 변화에 대한 연구” (중앙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1997) 한경석, 정백, 『인터넷신문과 종이신문』 (중앙M&B, 1999) 윤태진, 『인터넷 신문의 현재와 미래』(서울 : 한국언론연구원, 1997) 김민주, “온라인 저널리즘의 특성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이상철, 『IMF와 언론』(이진출판사, 1998) 김영석, 『멀티미디어와 정보사회』 (나남출판사, 1997) [시사저널] 731호, 2003년 10월 30일 [오마이뉴스] 2005년 10월 16일자. 박선희, “대안언론으로서 온라인 저널리즘의 가능성” 『언론과학연구 제2권』(2002년 12월) 홍승희,『인터넷 뉴스미디어 해부』(현대정보문화사, 2002) 한국언론재단, “온라인 신문의 현황과 과제 - 인터넷 이용 확산에 따른 법적, 정책적 쟁점을 중심으로”. 2000 (뉴미디어론)

2. 수용자 이론
I. 서론
1)언론 활성화 대안으로서의 Internet 특성(特性)
한경석, 정백, 『인터넷(Internet)신문과 종이신문』 (중앙M&B, 1999)
3)정보 유통의 편이성과 명예훼손


순서

한국언론재단, “온-라인 신문의 현재상황과 처리해야할문제 - 인터넷(Internet) 이용 확산에 따른 법적, 정책적 쟁점을 중심으로”. 2000 (뉴미디어론)
2)DMB의 수요 및 그 성격
2. 연구목적
1.연구의 동기
5. Internet 신문의 장점(長點)
3)뉴미디어의 특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라도삼, “가상공간에서 주체의 형태 변화에 대한 연구” (중앙대학교 박사학위 논문, 1997)
1)수용자의 개념 定義(정이)
뉴미디어의 현재상황과 future -인터넷(Internet)과 DMB
2)뉴미디어의 등장배경
1)퍼스날 미디어 발달
다. 페이퍼신문은 닷컴신문이나 순수Internet신문에게 설자리를 잃어가고 있고, TV는 집에 가야볼 수 있었던 시대가 가고 언제어디서나 원하는 방송을 볼 수 있는 위성DMB서비스의 시작과 함께 DMB는 시대의 새로운 아이콘으로 주목받고 있따 본 연구에서는 뉴미디어의 대표주자라 할 수 있는 Internet과 DMB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기존 매체에 비하여 가지는 한계점은 무엇인지를 지적하고 이상적인 미디어의 위상은 어떤 것이 될 것인가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새롭게 등장한 뉴 미디어들은 수용자들의 태도를 alteration(변화) 시키는데 큰 effect(영향) 력을 행사할 수 있으며, 수용자를 더 이상 기존의 수동적 존재가 아닌 공공의 문제와 사회적 쟁점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토론하는 적극적 주체로 변모시키고 있다는 분석이 많다. 전화, 신문, 라디오, 방송 등 기존에 존재하던 미디어에 더하여 새로운 통신, 영상 등의 기술개발에 힘입어 등장한 여러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매체를 의미하는 뉴미디어가 최근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으며, 매일같이 쏟아지는 미디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따
2)표현의 자유의 확대와 그에 따른 문제점(問題點)
뉴미디어 인터넷 dmb 위성방송 미디어
1)뉴미디어의 定義(정이)
김영석, 『멀티미디어와 정보사회』 (나남출판사, 1997)
4)프라이버시 침해
2)이용자 중심의 내용과 편집
김민주, “온-라인 저널리즘의 속성 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1)
1)DMB의 등장배경
3)기술발달과 이동멀티미디어방송
4.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Internet 신문과 순수 Internet 신문
박선희, “대안언론으로서 온-라인 저널리즘의 가능성” 『언론과학연구 제2권』(2002년 12월)
II. 이론적 논의
3. 온 라인 저널리즘
3)시장差別화 전략
윤태진, 『인터넷(Internet) 신문의 현재와 future 』(서울 : 한국언론연구원, 1997)




2)주체로서의 수용자
6. Internet 신문의 effect(영향) 력과 쟁점

뉴미디어 인터넷(Internet) dmb 위성방송 미디어 / 정보통신부 홈페이지

설명

3.연구 문제
이상철, 『IMF와 언론』(이진출판사, 1998)
3)Internet 신문의 발달과정


본 연구는 미디어들의 홍수 속에서 기존의 미디어가 뉴미디어에게 자리를 조금씩 내어주고 있는 현실로부터 출발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