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이 / H. Gardner의 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8 07:59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hwp
또한 다양한 culture, 다양한 가치관이 공존하게 될 future(미래)에는 획일화된 인간이 아니라 다양한 능력과 개성을 지닌 인간상이 요구된다. 이 때문에 지적 능력만을 목표로 교육시키는 학교교육이 아닌 다양한 능력을 계발하고 길러주는 학교교육으로의 변화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아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 초등교육에 주는 시사점 연구 개요 ...
1. 연구의 피료썽과 목적 1
목 차
H. Gardner의 다중지능理論이
1. 다중지능理論의 특징 3„. 다중지능理論의 영역 5
초등교육에 주는 시사점
다.
V. conclusion(결론) 및 제언 23
Gardner는 지능을 다차원적 측면에서 파악해야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아 그는 culture적으로 고안된 의미 체계로서 사람들이 주요 정보의 형식...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 H. Gardner의 다
설명
■ 참고문헌 25
Download :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hwp( 21 )
ƒ. 연구의 피료썽과 목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II. 理論적 배경 3
III. 다중지능理論을 초등교육에 접목 14ƒ. 발달적 측면 14„. 교육 과정적 측면 15…. 교사의 역할 18†. 평가의 방법 20
Ⅰ. 서론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이 초등교육에 주는 시사점 연구 개요 ...
연구 개요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理論)이 / H. Gardner의 다
future(미래) 사회는 정보화, 세계화, 개방화, 다원화의 시대로 다른 사람들과 민주적인 사회적 관계를 맺고 편견 없이 함께 일할 수 있는 사람을 요구한다. 따라서 future(미래)에는 단순한 논리· 수학적 능력과 창의력 뿐 만 아니라 윤리 의식, 타인에 대한 깊은 관심과 인간적인 감수성, 그리고 건강한 자아 정체감과 안정된 정서가 보다 중요한 인간적 능력이 될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Gardner의 多重知能理論을 간단히 살펴 본 뒤, 初等敎育과의 접목을 살펴보기로 한다.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6031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H%20Gardner%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B4-6031_01.gif)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6031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H%20Gardner%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B4-6031_02_.gif)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6031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H%20Gardner%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B4-6031_03_.gif)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6031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H%20Gardner%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B4-6031_04_.gif)
![[유아교육학] H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이-6031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811/%5B%EC%9C%A0%EC%95%84%EA%B5%90%EC%9C%A1%ED%95%99%5D%20H%20Gardner%EC%9D%98%20%EB%8B%A4%EC%A4%91%EC%A7%80%EB%8A%A5%EC%9D%B4%EB%A1%A0%EC%9D%B4-6031_05_.gif)
순서
I. 서론 1
본 논문에서는 현대 사회의 아동의 지능에 관한 많은 연구 중, 부각 되어진 Gardner의 多重知能理論에 상대하여 연구 주제로 삼았다. 하지만 Gardner의 多重知能理論 그 자체의 중점을 둔 것이 아닌 理論이 初等敎育과 접목을 통한 아동들의 전인적 발달과, 교과의 성립 이유, 현재 소홀히 대해지는 예체능과목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기 위하여 연구주제를 정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