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행평가에 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4 15:25
본문
Download : 수행평가에 대한 고찰.hwp
이 학생의 반 친구들도 수행평가를 대부분 부담을 갖지 않고…(생략(省略))
다. 다음으로, ②외국어 고사가 있는데, 자기紹介나 그 밖에 교사가 말해준 예상문제와 예상답안을 가지고 학생이 서술형으로 작성하는 평가의 형태이다. 그리고 그 밖에도 수업시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아이에게는 스탬프가 주어져서, 점수를 더 잘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어 있다고 한다.수행평가에대한고찰 , 수행평가에 대한 고찰사범교육레포트 ,
수행평가에 대한 고찰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Download : 수행평가에 대한 고찰.hwp( 61 )
Ⅰ. 서론
Ⅱ. 본론
1. 피면담자의 학교에서 현재 실시되고 있는 수행평가의 방법
2. 수행평가의 problem(문제점)과 그 요인
3.수행평가 problem(문제점)과 해결measure(방안)
Ⅲ. conclusion(결론)
Ⅱ. 본론
1. 피면담자의 학교에서 현재 실시되고 있는 수행평가의 방법
면담한 학생의 경우, 영어 수행평가는 기본적으로 영어듣기평가와 외국어 고사, 태도점수, 단어시험, 그리고 그밖에도 스탬프의 수에 따라 가산점이 되는 형태로 실시되고 있었다.
수행평가의 방법과 문제가되는점 , 해결방안에 대하여 정리(arrangement)하였습니다.
2. 수행평가에 대한 학생의 인식도
중상위권 정도의 성적을 가진 이 학생의 경우, 영어 수행평가는 부담을 주지 않는 그다지 어렵지 않은 평가로 인식되고 있었다. ③태도점수는 숙제를 안 해오는 등의 문제만 없으면 대부분은 만점을 주는 형태로 행해지고 있으며, ④단어시험의 경우는 학생이 맞은 개수에 따라 스탬프를 받게 되는데, 이 스탬프의 개수에 따라 수행평가 점수가 나뉜다고 한다.
수행평가에대한고찰






순서
수행평가의 방법과 문제점, 해결방안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우선 시,도 교육청에서 주관하여 실시되는 ①영어듣기평가는 한 학기에 2번, 1년에 총 4번 시행되고 있는데, 이를 수행평가의 한 방법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과의 면담을 통해 다른 학교에서도 마찬가지로 실시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