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적 협동학습의 방안과 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30 12:35
본문
Download : 구조적 협동학습의 방안과 대안.hwp
토의하기 전에 대화카드나 색깔카드를 각 학생들에게 2개씩 나누어주어 자신이 이야기하고 싶은 경우 한 개씩 가운데 내려놓고 이야기하는 것이다. 그런데 자신의 대화카드나 색깔카드를 다 사용한 경우에는 나머지 학생들이 자신의 대화카드나 색깔카드를 다 사용하기 전까지 이야기할 수 없도록 하는 것이다.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 목 차 ]
Ⅰ. 왜, 협동학습인가?
Ⅱ. 협동학습의 이론(理論)적 배경
1. 일제식 구조
2. 경쟁식 구조
3. 협동식 구조
4. 개별화 구조
Ⅲ. 협동학습의 기본원리
1. 관리 : 동시다발적인 상호작용
2. 학습집단 : 긍정적인 상호의존
3. 학습자 : 개인적인 책임 과 동등한 참여
4. 협동학습의 준비
Ⅳ. 협동학습의 교과 적용 예
1. 도덕교육과 협동학습
2. 도덕과 교육에서 협동학습을 적용하기 좋은 이유
3. 도덕과 협동학습 수업모형 및 구조 탐색
동등한 참여란 학습자 모두가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면서 일부에 의해 독점되거나 반대로 참여하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자는 것이다. up구조적협동학습의방안과대안 , 구조적 협동학습의 방안과 대안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구조적 협동학습의 방안과 대안.hwp( 91 )
구조적 협동학습의 방안과 대안
다.
동등한 차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방법 중의 하나가 대화카드나 색깔카드를 활용하는 것이다. 이렇게 함으로써 발표력이 없는 소극적인 학생도 주주 자신의 의견을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동등한 참여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구성원 모두에게 課題를 일정하…(drop)






순서
up구조적협동학습의방안과대안
구조적 협동학습의 방안과 대안data(資料)입니다.
설명
구조적 협동학습의 방안과 대안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