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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경제] 기업分析 - 이마트 성공전략(strategy)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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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3 15: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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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한 이유는 글로벌 업체에 비해 해외 진출 경험이 상대적으로 적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마케팅 戰略을 치밀하게 수립하지 않고 진입을 서둘렀던 것이 더 큰 이유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은 問題點과 현재의 경쟁 강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해 보면, 향후 中國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라도 체계적인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다는 점을 알 수가 있는데 이제부터 그런 efficacy적인 마케팅 활동을 제시하고자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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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기업analysis(분석) - 이마트 성공戰略 analysis(분석)

목 차

성공적인 中國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戰略
中國 유통 산업의 성장
할인점 경영의 성공 포인트
이마트의 中國진출
SWOTanalysis(분석)
bibliography
성공적인 中國시장 진출을 위한 마케팅 戰略

최근의 中國 열풍에 힘입어 많은 기업들이 시장을 확대하거나 새로운 사업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서 中國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많은 실패 事例가 나타나면서 中國 시장이 밖에서 보기와 달리 진입하기 쉬운 시장이 아니라는 것이 증명되고 있다 이러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 기업들은 상대적으로 마케팅 경험과 역량의 부족으로 여러 면에서 고전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일반적으로 마케팅에서는 시장 세분화 변수로 인구통계학적 변수, 사회심리학적 변수, 고객의 편익이나 제품에 대한 사용이나 태도 등을 꼽고 있다 그러나 中國 시장에서는 이들 변수들로 시장이 잘 설명(explanation)되지 않거나, 전혀 뜻밖의 결과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대표적 예가 소득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쓰촨성(四川省)’ 사람들이 연안 지방의 대도시 보다 브랜드 소비가 높은 경우가 자주 나타나는 것이다.특히 어떤 요소들이 中國 소비자 세분화의 核心(핵심) 변수가 될 것인가를 파악해 두어야 한다.

- 中國 소비자 characteristic(특성)을 파악할 수 있는 시장 세분화 변수를 선별하라

성공적인 대 中國 마케팅 戰略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中國 소비자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필수적이다. 또한, 中國인들은 자신만의 개성을 추구하기 보다는 주변 사람을 인식하는 ‘영조성(映照性…(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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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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