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텔레토비와 방귀대장뿡뿡이의 비교 > metric2 | metric.or.kr report

텔레토비와 방귀대장뿡뿡이의 비교 > metric2

본문 바로가기

metric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텔레토비와 방귀대장뿡뿡이의 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06:41

본문




Download : 텔레토비와 방귀대장뿡뿡이의 비교.hwp




또한 이런 전문적인 놀이program이라는 점은…(skip)

레포트/기타






텔레토비와 방귀대장뿡뿡이의 비교

설명



텔레토비’와 ‘방귀대장 뿡뿡이’를 통해 교육호로그램이 어떻게 문화상품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우리나라의 교육호로그램이 좀 더 그 영역을 넓혀 세계적인 문화상품으로의 가치를 갖기 위해서는 무엇이 보충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따라서 ‘방귀대장 뿡뿡이’는 교육program이라는 고정관념을 탈피하고 이 시기의 유아가 가장 흥미 있어 할 수 있는 소재를 잘 선정하여 캐릭터화 했다고 볼 수 있다아 즉 ‘방귀대장 뿡뿡이’는 아이들에게 현재까지 깔끔하고 깨끗한 캐릭터들이 줄 수 있는 즐거움 보다는 보다 원초적인 즐거움을 주는 캐릭터라는 참신성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아
② 그동안 24개월~48개월 유아들을 위한 전문적인 방송이 없었다
: 현재까지는 24개월에서 48개월의 저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전문적인 국산 program이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것이다 .‘ 방귀대장 뿡뿡이’는 이런 아이들의 요구 조건을 충족시키기 충분했을 뿐 아니라, 전문적으로 놀이 program이라는 확실한 program의 내용을 정하여, 유아들의 흥미를 이끌기 충분했다.



다. 이렇게 ‘방귀대장 뿡뿡이’가 성공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①유아들은 방귀를 좋아한다
: 어른들은 흔히 방귀나 똥에 대한 것을 더럽고 지저분한 것으로 치부하지만 유아에게 똥이나 방귀는 새로운 경험이고 또 좋아하는 원천적인 생리적인 현상으로 재미있어 하고 흥미로워 한다.문화strategy상품

텔레토비’와 ‘방귀대장 뿡뿡이’를 통해 교육프로그램이 어떻게 문화상품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해 생각해보고, 우리나라의 교육프로그램이 좀 더 그 영역을 넓혀 세계적인 문화상품으로의 가치를 갖기 위해서는 무엇이 보충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문화전략상품 , 텔레토비와 방귀대장뿡뿡이의 비교기타레포트 ,

순서
텔레토비와%20방귀대장뿡뿡이의%20비교_hwp_01.gif 텔레토비와%20방귀대장뿡뿡이의%20비교_hwp_02.gif 텔레토비와%20방귀대장뿡뿡이의%20비교_hwp_03.gif 텔레토비와%20방귀대장뿡뿡이의%20비교_hwp_04.gif 텔레토비와%20방귀대장뿡뿡이의%20비교_hwp_05.gif 텔레토비와%20방귀대장뿡뿡이의%20비교_hwp_06.gif
,기타,레포트

Download : 텔레토비와 방귀대장뿡뿡이의 비교.hwp( 47 )





2. 방귀대장뿡뿡이의 성공비결
‘방귀대장 뿡뿡이’는 생활 속에 쉽게 구하는 놀이 소재를 이용해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기는 참여 program으로 유아기의 아이들이 좋아하는 느림템포와 반복이 특징인 program이다.
EBS는 average(평균) 1%의 시청률을 보이는데, ‘방귀대장 뿡뿡이’는 average(평균) 7%의 시청률을 보이면서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아 이에 따라 EBS는 2000년 3월부터 `방귀대장 뿡뿡이`의 방송을 처음 한 이래 2000년 10월에 들어 다양한 작가진의 구성을 비롯, 세트 등을 새롭게 단장하며 국내 최고의 교육 program 정착을 目標(목표)로 장기화 계획을 수립해 시행하고 있다아 특히 2001년부터는 기존의 주4회 방송하던 것을 `주12회` 방송으로 확대 편성함으로써, 집중적인 투자와 함께 장기 제작 및 방송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기도 하였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