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의개념과戰略,중요성,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4 01:20
본문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의개념과전략,중요성,종류.hwp
1. 스포츠 자체 marketing (Marketing of Sports)
스포츠 자체 marketing 은 스포츠 자체를 사업화하여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省略)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스포츠마케팅의개념과전략,중요성,종류.hwp( 84 )
,경영경제,레포트
스포츠마케팅의개념과戰略,중요성,종류
다.
설명






스포츠마케팅의개념과戰略,중요성,종류
순서
스포츠마케팅의개념과戰略,중요성,종류
스포츠마케팅의개념과전략,중요성,종류스포츠마케팅의개념과전략,중요성,종류 , 스포츠마케팅의개념과전략,중요성,종류경영경제레포트 ,
스포츠 marketing 의 定義(정이) 과 전략(strategy), 중요성, 종류
목차
* 스포츠 marketing
Ⅰ. 스포츠 marketing 의 개요
1. 스포츠 marketing 의 定義(정이) 및 종류
1) 스포츠 marketing 의 定義(정이)와 의의
2) 스포츠 marketing 의 종류
(1) 스포츠 자체 marketing
(2)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2. 스포츠 marketing 의 效果
Ⅱ. 스포츠 산업의 구조
Ⅲ. 스포츠 marketing 의 중요성
1. 스포츠 marketing 의 長點
2. 스포츠 marketing 의 效果
1) 월드컵의 성공적 개최에 따른 경제적 效果
2) 스포츠 marketing 의 일반적 效果
Ⅳ. 스포츠 marketing 전략(strategy)
1. 스포츠 marketing 믹스 전략(strategy)
1) 제품
2) 가격
3) 장소
4) 프로모션
* 스포츠 marketing
1) 스포츠 marketing 의 定義(정이) 및 종류
(1) 스포츠 marketing 의 定義(정이)와 의의
스포츠 marketing 이란 제품에 대한 판매에만 국한 되는 것이 아니라 스포츠와 관련된
文化(문화) 및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경영적 마인드를 가지고 접근하는 것이다.
스포츠 경기는 관중을 경기장으로 직접 불러 모을 수도 있고 방송을 통해 붙잡아 놓
을 수도 있다 전 세계 소비자들이 스포츠경기에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기 때문에 이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는 기업들이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를 스포츠경기와 연결 것고
경기 중계방송에 많은 marketing 비용을 지불하며 광고를 하고 있다
(2) 스포츠 marketing 의 종류
스포츠 marketing 은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marketing 활동
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해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 활동 등을 보조해주
는 강력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도구라 할 수 있다 즉, 스포츠 marketing 은 스포츠 자
체의 marketing (스포츠 팀, 선수, 이벤트 자체를 marketing 하는 경우)과 스포츠를 이용한
marketing (스포츠 팀, 선수, 이벤트를 활용하여 marketing 하는 경우)으로 구분된다된다. 기업은 스
포츠 marketing 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改善(개선) 하거나 유지
하려는 젓이 기본 목적이다.
기업들이 스포츠 marketing 에 높은 관심을 기울이는 이유는 전통적 광고매체의 단가
상승과 效果의 한계점을 인식하면서 세분화된 소비자집단에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매체로서 스포츠를 고려하게 되었고, 소비자의 라이프스
타일이 여가와 스포츠 지향적으로 변하고 있음을 인지하였기 때문일것이다
스포츠를 활용한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활동의 기본은 바로 스포츠경기 자체이다. 이 marketing 은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效果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목표(目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