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트의 교육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6:40
본문
Download : 칸트의 교육이론.hwp
즉, 능력을 발휘하는 것이 도야 인 것이다. 신체 훈련에 관한 자연적 교육에서 지켜져야 할 사실들은 아동의 자발적 운동과 감각 기관의 문제와 관련된다된다.
Download : 칸트의 교육이론.hwp( 55 )
순서
칸트의 교육theory 에 대한 글입니다.칸트의교육이론 , 칸트의 교육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다.
두 번째가 교사가 가르쳤던 것을 아동으로 하여금 스스로 실천하도록 이끌어 주는 것이다. 신체적 도야는 지능과 감각에 관한 것으로, 달리기는 건전한 동작이며 신체를 강하게 하고 장님놀이, 그네, 팽이치기, 연날리기는 하나의 놀이며 이는 지능을 배양한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아동에게 강직성, 능숙성, 민첩성, 자신감 등의 능력을 필요로 한다.
예를 들어 좁은 길을 따라 걷는다거나 가느다란 판다 위를 건너가는 등의 행동을 할 때에 그러할 능력이…(To be continued )
설명
칸트의교육theory
칸트의 교육이론에 대한 글입니다.
칸트의 교육theory
레포트/인문사회






자연적 교육의 소극적인 부분이 훈육이었다면 적극적인 부분이 도야이다. 교육을 통하여 인간의 도야되어야 한다. 이는 다시 신체의 도야와 정신의 도야로 구분되고 있다 먼저 신체의 도야에 대상으로하여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 증 자발적 운동으로서 먼저 필요한 것은 항상 아동이 자기 스스로 행동하도록 해야 한다는 점이다.
그리고 이와 같은 신체 훈련은 사회에 적합하도록 교육 시켜야 한다. 도야는 두 가지의미를 포함하고 있는데 첫째는 앞에서 살펴본 훈육으로 구성되는 소극적 의미이다. 신체에 있어서는 자연의 지배에 따라야 하며 무리한 체육은 좋아할 필요가 없다. 즉 소극적 의미의 도야는 단지 아동의 과오를 교정해 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