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제품전략(strategy) 연구 > metric3 | metric.or.kr report

제품전략(strategy) 연구 > metric3

본문 바로가기

metric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제품전략(strategy)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22:17

본문




Download : 제품전략 연구.hwp





3) 다각화를 통해서 수익성 평준화가 가능하다.
이는 제품, 시장에 있어서 영역이 다각화에 금융이나 정보의 수집, 서비스 등에 대한 다각화 까지도 포함하는 개념(槪念)이다.설명







Download : 제품전략 연구.hwp( 13 )



제품전략(strategy) 연구
제품戰略 연구

1. 표준화戰略

표준화 戰略의 核心은 표준화, 단순화, 전文化(culture) 를 주축으로 제품개발과 시장침투가 核心적 내용을 구성하고 있다아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제품개발과, 계열화, 확대戰略 등이 구체적으로 나타나는 戰略이며, 최근에는 생산성향상을 위한 측면에서 생산성戰略이 나타나기도 한다.
새로…(생략(省略))
제품전략(strategy) 연구


제품전략%20연구_hwp_01.gif 제품전략%20연구_hwp_02.gif
제품전략 연구 , 제품전략 연구자연과학레포트 , 제품전략
제품전략,자연과학,레포트



레포트/자연과학





순서
다. 따라서 시장지향戰略이 출현하게 되었으며, GM의 시장세분화와 시장개발이 여기에 대표적인 예이다.

3. 신제품개발戰略(제품개발)

신제품 개발戰略이란 현재와 동일한 제품, 판매시장의 범위 유지하면서 시長點유율을 높이는 방법으로 marketing 측면에 중점을 둔 기본적인 戰略이다.

2. 다각화戰略

현대 경영에서는 시장environment의 급alteration(변화) 와 위협으로 더이상의 표준화戰略이 어려운 경우에는 이에 적절한 대응이 필요하게 되었다.
1) 제품, 시장 다각화
진출한 사업분야를 특화율, 수직비율, 관련비율에 의해서 7개 집단으로 구분된다
(전업형, 수직형, 본업집약형, 본업확산형, 관련집약형, 관련확산형, 비관련형 등)
- 수직형 : 원사,섬유,직물,봉제 등의 의복분야
- 집약형 (유통중심) : 음식료품, 캔디, 껌, 비스킷, 초콜릿, 아이스크림 등
- 기능다각화 : 금융기능, 종보수집analysis(분석) 등의 측면
2) 日本 의 마루베니, 이또쭈 도멘, 니찌멘 등의 회사들은 1958년 섬유전문상사 들이 품목을 다양화하여 전문상사들을 흡수합병하고 대형종합상사로 성장한 기업이다.
매출액을 빼앗거나, 기존고객의 제품사용률을 증가시키는 방법도 고려할 수 있으며, 광고와 촉진에 의한 시長點유율 증대를 고려할 수 있다아 이 경우 경쟁자의 심한 반발이 예상된다 또하나의 방법으로 제품사용률 증대이나 이는 실현이 더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아 사용빈도, 사용량, 새로운 용도 개발 등이 그 방법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