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교육학] 교수학습theory > metric3 | metric.or.kr report

[교육학] 교수학습theory > metric3

본문 바로가기

metric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교수학습theor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8:55

본문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3. D. Ausubel의 유의미 학습理論(이론)

* 오수벨의 유의미 학습

* 理論(이론)의 개관
- 수업의 목표(目標) : 많은 지식과 정보의 습득, 내용의 조직화를 통한 의미 있는 학습
- 학습의 과정 : 1) 독립변인(수업의 투입변인) : 유의미한 아이디어의 결합체
2) 매개…(skip)
레포트/사범교육




[교육학] 교수학습theory


[교육학]%20교수학습이론_hwp_01.gif [교육학]%20교수학습이론_hwp_02.gif
,사범교육,레포트
교수학습theory 에 대한 글이며,내용요소제시theory (CDT)의 의미,오수벨의 유의미 학습 등에 관한 글입니다.






교수학습이론에 대한 글이며,내용요소제시이론(CDT)의 의미,오수벨의 유의미 학습 등에 관한 글입니다.[교육학]교수학습이론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Download : [교육학] 교수학습이론.hwp( 41 )




순서
[교육학]교수학습theory
1. Reigeluth의 정교화 교수理論(이론)

2. M. D. Merril의 내용-요소 제시理論(이론)

3. D. Ausubel의 유의미 학습理論(이론)

4. Bruner의 발견수업理論(이론)

2. M. D. Merril의 내용-요소 제시理論(이론)

* 내용요소제시理論(이론)(CDT)의 의미 : 복잡한 학습대상물을 낱개의 내용요소들로 나누어 내고 그 학습 수준을 결정한 다음, 그 각각에 적절한 교수방법을 모델로서 제시 즉, 학습활동을 설계. 개발하는데 길잡이로 이용될 수 있는 구체적인 처방들을 제시하는 理論(이론)

* 理論(이론)의 特性
- 교수 설계의 변인으로 교수조건, 교수방법, 교수결과의 범주로 나누었는데, 내용요소제시理論(이론)은 교수방법의 범주를 다룬다.
다.
- 교수방법은 조직전술, 전달전술, 관리전술으로 다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理論(이론)은 이중에서 조직전술의 범주에 들게 된다
- 조직전술의 변인은 다시 미시적 전술, 거시적 전술으로 나뉘게 되는데, 내용요소제시理論(이론)은 이중 미시적 전술을 다룬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