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culture의 영상culture의 특징과 시각 및 관점 조사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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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7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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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양에서는 ‘안다’는 것은 ‘시각’의 메타포를 가진다.설명
서구culture의 영상culture의 특징과 시각 및 관점 조사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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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구culture의 영상culture의 특징과 시각 및 관점 조사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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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구文化의 영상文化의 특징과 시각 및 관점 조사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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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 젠크스(Chris Jenks)
보는 것은 말보다 앞선다. 우리가 보는 것과 아는 것의 관계는 결코 안정적이지 않다. 그는 그 두 가지 說明(설명) 이 모두 ‘보임’에 관한 최근의 혼란에 기여했으며, 정신적 재현들은 근본적으로 외부적 실체를 반영한 것들이라는 일반론을 확립했다. ‘자연의 거울’ 이론(理論)의 초반부에 로티(Rorty)는 현대 철학의 기획에 대한 기술과 그것의 독특한 계통에 대해 說明(설명) 했다.
서구 文化에서 눈의 중심성 :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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삐아제의 이론(理論)에서 아이들이 자신이 알고 있는 것에 대해 나타내는 첫 번째 행동은 바로 지연모방이다. 주체와 객체의 구분, 이중 초상화, 소실적 중심, 비례의 정이 발생. 합리적이고 과학적인 세계관이 그것을 반증한다. 단기기억, 감각운동적 사고에서 발달된 것이다.
데카르트의 코기토(cogito)는 활동적인 ‘유심론’이라는 로크의 구…(생략(省略))
다. 다시 말해서 우리는 말로 세계를 說明(설명) 하지만, 말은 우리가 말로 둘러싸여 있다는 사실에서 결코 탈출할 수 없게 한다. 그러나 보는 것이 말보다 앞선다는 것은 또 다른 의미가 있따 그것은 주변 세계 속에서 우리의 위치 세우는 것을 보는 것이다. 아이는 말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기 전에보고 인식한다.
서구 文化에서 눈의 중심성 :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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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신의 눈(The Mind’s Eye)사회적 실제로 시각을 이론(理論)화하는 문제는 우리가 현대 서구 文化의 대상들을 이해하는 우리 방식들의 토대들을 조사할 때 처음 된다된다. 예를 들면 아침에 엄마, 아빠가 한 행동을 머리에 찍어뒀다가 저녁에 그것을 모방하여 표현하는 것이다.
서구 文化에서 눈의 중심성 : 입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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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티(Rorty)에 따르면, 인식론에 대한 최근의 견해는 ‘정신적 실체’에 관한 데카르트 사상과 ‘정신적 체계’에 관한 로크사상의 결집으로 형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