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1위 CDN 업체 `아카마이` 한국 진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4:09본문
Download : 080828125723_.jpg
아카마이는 이르면 다음달 정식으로 한국지사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계획이다.
설명
세계1위 CDN 업체 `아카마이` 한국 진출
국내 CDN 업계 관계자는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요구하는 국내 소비자 속성 을 아카마이가 어느 정도 맞춰줄 수 있는지가 시장 구도를 결정짓는 결정적 요인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세계1위 CDN 업체 `아카마이` 한국 진출
공략 대상은 대기업 중 트래픽이 집중적으로 몰리는 웹사이트를 보유한 기업과 사용자가 급격히 증가할 수 있는 게임, 여행, 영화, 미디어, 온 라인 서비스 분야다. 해외에서 중점을 두고 있는 애플리케이션전송네트워크(ADN) 분야는 물론이고 콘텐츠 시장도 정면 공략 대상이다. 라드웨어 한국지사장과 한국주니퍼네트웍스 부사장을 역임한 정윤연씨를 지사장으로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다.
이에 따라 연간 30∼50%의 고성장세를 구가해온 CDN 시장에서 국내외 업체 간 전운이 감돌고 있따 특히 국내 CDN 시장을 주도해온 씨디네트웍스, GS네오텍, 효성ITS 등 국산 업체는 세계 시장 점유율 70%를 장악하고 있는 거대 공룡의 출현에 잔뜩 긴장하고 있따
레포트 > 기타
Download : 080828125723_.jpg( 71 )
세계1위 CDN 업체 `아카마이` 한국 진출





세계1위 CDN 업체 `아카마이` 한국 진출
27일 아카마이 관계자는 안정적인 성장세에 접어든 한국의 CDN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 이르면 내달 한국지사를 설립해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를 앞세워 시장 공략에 들어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올해 약 12억달러로 展望되는 전세계 CDN 시장의 64.4%를 점유하고 있따 세계 시장 2위인 미국의 라임라이트가 10.4%, 한국의 씨디네트웍스가 5.2%로 3위를 기록하고 있따
세계 1위 콘텐츠전송네트워크(CDN) 업체인 미 아카마이(korean.akamai.com)가 한국 시장 진출을 formula(공식) 선언했다.
순서
아카마이는 지난해 매출 6억2000만달러, 올해는 8억2000만달러를 예상하고 있는 회사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
정윤연 지사장 내정자는 “국내 시장 투자 확대와 온 라인 서비스 및 Internet 관련 해외 사업을 추진하는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CDN 서비스와 더불어 ADN 서비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