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초콜릿폰-LG전자와 레이져폰-모토롤라의 marke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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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7 1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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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히려 여러 가지 측면에서 타사와 비교했을 때 그 기능성이 떨어졌다. 복잡한 기능을 과감하게 생략(省略)하는 대신 감성적인 디자인을 전
1. 선정이유: 디지털제품이 단일 제품이 아니라 여러 가지 기능을 추가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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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트랜드 라이딩 전: LG전자는 핸드폰 시장에서 선두에 나서지지 못하고 있었다. 특히 MP3시장이 커지면서 MP3의 기능을 중요시 하게 되었다. 감각적이고 또한 검정색에 붉은 버튼이 나오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면서 고급화를 강조하여 디자인을 차별화하였다. 하지만 디지털 중심으로 프리미엄 디자인을 만들어 여성에게 어필 할 수 있는 핸드폰을 출시하게 되었다.
MP3폰이 많이 나오던 시기였던 2005년 한 해 동안 수많은 핸드폰 들이 있었지만 초콜릿폰은 MP3기능을 극대화해서 MP3폰을 출시했다.
초콜릿폰은 지금까지의 휴대폰과는 다른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통해 차별
1. ‘초콜릿폰(LG전자) 트랜드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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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디지털 융합
화에 성공한 제품이다. 소비자들은 제품의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도 중요시 하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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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에 내세워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것. 14.9mm의 초슬림 슬라이드에 블랙을 강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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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이러한 디지털 기능을 중시하고 여러 가지 추가적 요소를 감미한 제품을 찾아보다가 당시 LG전자에서 ‘초콜렛폰’이라는 MP3플레이어와 거의 동등 수준을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을 중시하는 터치스크린의 폰을 만들어 냈다.
성ㆍ혁신성을 모두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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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콜릿폰-LG전자와 레이져폰-모토롤라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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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프리미엄 디자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초콜릿’이라는 디자인을 컨셉으로 잡으면서 깔끔하면서도 당시의 컨셉인 검정 색상을 주로 하였으며 그 외에서 여러 가지 색상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갔다.
깔끔한 케이스, 붉은색 터치센서 빛이 어우러진 고급스런 외관을 갖춰 편리성ㆍ시장
순서
특히 전용 MP3칩을 장착해 MP3플레이어와 동등 수준의 음질 및 기능을 제공하며, 음악을 들으며 SMSㆍ인터넷ㆍ게임ㆍ카메라 촬영 등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아 이로 인해 혁신적인 디자인 위에 첨단 기술력을 잘 조화시킨 제품이라는 말을 듣는다. 일반 MP3플레이어와 거의 동등 수준으로 느끼게 해줄 만큼 그 기능이 좋고 그 외에도 터치스크린이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감으로서 많은 호감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