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SK텔레콤)의 CRM 마케팅 및 모바일마케팅 전략(strategy)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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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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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3-2.모바일 marketing 동향
고객관계관리 모바일서비스 모바일뱅킹 m CRM
Ⅰ.들어가며
1-3.SKT CRM의 특징
SKT(SK텔레콤)의 CRM 마케팅 및 모바일마케팅 전략(strategy)分析(분석)
2-1.SKT CRM의 방향
1.SKT CRM의 introduce
3-3.SKT의 m-CRM 전술 분석
Ⅱ.본문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SKT의 CRM전술
1-2.SKT CRM의 도입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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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Telecom은 1997년부터 이동통신 시장의 성장가능성을 미리 예측하고 고객에 대한 과학적인 분석을 위해서 DBM(Data Based Business Management) 프로젝트를 추진하였다. marketing 측면에서도 SK텔레콤은 매스marketing (mass marketing)과 세그먼트marketing (segment marketing), 일대일 marketing (one-to-one marketing) 의 change(변화)를 불과 10년 동안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20대를 위한 TTL 사례(instance), 정부의 시advantage(장점) 유율 제한조치를 맞추기 위한 역marketing (DeMarketing) 사례(instance) 등은 국내외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경영 사계로서 이를 고찰해 봄으로써 향후 CRM을 통한 marketing 활동에 있어 좋은 귀감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다. SK 텔레콤이 구축한 DBM은 향후 CRM의 근간을 이루며 , SK 텔레콤 marketing 의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고객관계관리 모바일서비스 모바일뱅킹 m CRM / (경영)
1-1.CRM의 definition
순서
2-2.SKT CRM의 추진전술
고객관계관리 모바일서비스 모바일뱅킹 m CRM / (경영)
5.향후 전술plan
Ⅲ.맺으며
3-1.모바일 marketing 의 특성
3.SKT의 모바일 marketing 전술
4.m-CRM의 drawback(걸점)
그리고 SK 텔레콤의 CRM 사례(instance)는 특히 많은 시사점을 준다. 단지 국내기업 중에 최초로 본격적인 데이터베이스marketing (DBM) 프로젝트를 추진했기 때문만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