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교수설계를 위한 分析(분석) > metric3 | metric.or.kr report

교수설계를 위한 分析(분석) > metric3

본문 바로가기

metric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수설계를 위한 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4 04:50

본문




Download : 교수설계를 위한 분석(2).hwp




이러한 分析들은 effect적인 수업을 실행하기 위해 철저히 分析되어야 하는 요소들이라고 볼 수 있다 먼저, 학습자 分析은 학습자들이 성취해야 할 이상적인 수준을 규정하고 실제 학습자의 능력을 판별함으로써 학습의 effect성을 미리 판단해보기 위한 分析이라고 정이할 수 있다 또한 학습자들의 현재 상황, 즉 실재 수행정도를 측정(測定) 함으로써 이상적인 학습자 상황과의 갭을 측정(測定) 하기 위한 것이다. 다음으로 환경分析은 이상적인 수업이 일어나기 위한 이상적인 환경을 정하고 실제 환경과 비교하는 것이다. 이러한 환경分析을 통해 학습과제(problem)나 수업目標(목표)를 조절함으로써 effect적인 수업이 일어날 수 있게끔 한다. 요구分析이란 수업에 있어서 요구되는 바람직한 상황과 현재의 상황 사이에 존재하는 갭(gap)을 발견하고 이러한 제약적 조건 하에 수업을 effect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分析하는 것을 말한다. 요구分析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는 학습자分析, 둘째는 환경分析이다.
2. 학습과제(problem) 分析
요구分析 중 하나로 학습과제(problem) 分析이 있다 학습과제(problem) 分析은 요구分析의 결과 결정된 교수目標(목표)를 分析하여 교수目標(목표)가 어떤 유형에 속하는지 그리고 이를 학습하기 위해 어떠한 하위기능과 단계를 거쳐야 하는 지를 밝히기 위해 실시된다 학습과제(problem)分析은 교수目標(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필요한 하위기능과 단계를 밝힘으로써 학생들에게 가르쳐야 할 학습요소가 무엇인지 확정할 수 있으며 이는 학생들이 학습해야 할 구체적인 활동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학습과제(problem)를 分析함으로써 학습의 순서를 결정할 수 있는데 이는 교수目標(목표)를 성취하기 위해 필요한 학습요소를 확정하고 학습요소들 간의 상호관계를 밝혀냄으로써 학습활동의 순서를 정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그리고 가르칠 학습요소를 확정하고 가르칠 순서…(skip)

교수설계를 위한 分析(분석)


다.
교수설계를 위한 분석 , 교수설계를 위한 분석기타실험결과 , 교수설계를 위한

교수설계를 위한 分析(분석)






순서
교수설계를,위한,기타,실험결과

Download : 교수설계를 위한 분석(2).hwp( 69 )






실험결과/기타
설명
교수설계를%20위한%20분석(2)_hwp_01.gif 교수설계를%20위한%20분석(2)_hwp_02.gif 교수설계를%20위한%20분석(2)_hwp_03.gif





교수설계를 위한 分析

1. 요구分析
2. 학습과제(problem) 分析
3. 학습자 分析
4. 환경分析

1. 요구分析
교수설계를 함에 있어서 가장 우선적으로 해야 할 것은 요구分析을 하는 것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