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27 20:18
본문
Download :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_2085344.hwp
작가는 이러한 대립적 구조를 통해 주인공들의 -어쩌면 나 자신의- 지금의 모습을 들추어내고 또 그것을 다른 주인공의 모습과 대조시키거나 그의 눈을 통해 비판 혹은 공감을 표시함으로써 나에게 나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거나 다시 생각해 보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다. 존재의 무거움과 가벼움, 우연과 필연, 육체와 영혼, 시간의 직선적 진행과 윤회적 반복의 의미, 부정과 긍정 등 많은 고민들을 대립적인 구도로 바라보았다.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
나는 가끔 일상속을 살아가면서 정말 본질적인 것에 대해 고민하게 될 때,항상 내자신의 작음을 인정하게 된다 이를테면 절대적인 존재에 대한 의구심이라던가, 삶의 의미라던가 뭐 그런것들.. 반면에 그런 질문에 계속해서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어쩌면 더 행복한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해본다.
이건 어디까지나 생각하는것=골치 아픈것이라는 公式 에서 나오는 나의 게으름 때문이다
이런 나의 `사고의 게으름`을 또 다시한번 확인시켜주었던 책이 바로 `참을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이다.참을수없는존재의가벼움 ,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인문사회레포트 ,
다.사실, 책속의 내용을 완전한 내 것으로 이해하는 데에는 다소 지루한 끊임없는 `사고`의 시간이 필요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어렵더라도 철학에 대해 따로 공부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끝없이 갈등과 반목을 거듭하는 책속의 주인공들은 오랜 방황의 세월이 지난 뒤에야 인간의 존재가 참을 수 없이 가벼운 존재라는 것을 깨닫게 된다 마찬가지로 인간의 삶과 죽음을 가벼움과 무거움이라는 측면에서 바라보려는 시도는 결국 내게 인간존재에 대한 한계를 인정하게 되는 깨달음을 남겨준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게 주어진 삶을 기쁘게 받아들…(drop)
설명


순서
참을수없는존재의가벼움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밀란 쿤데라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을 읽고 쓴 감상문입니다.
가장 본질적인 문제들이면서도 일상속에서는 아무 느낌없이 지나쳐버리기 쉬운
그런 `존재`라는 문제에 대해 생각하게 된 좋은 계기였다.
작가의 말들 속에서 내가 내 삶에 적용시켜 본 것은 우리에게는 죽음이라는 것이 기다리고 있따 그렇지만 언제 다가올지 모르는 죽음이 존재하기 때문에 살아있는 것, 즉 `존재`가 가치롭고 소중한 것이라는 점이다.
Download :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_2085344.hwp( 95 )
밀란 쿤데라의 참을 수 없는 존재의 가벼움을 읽고 쓴 감상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