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의 마케팅 戰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2 08:06
본문
Download :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_2030432.hwp
맥도날드의온라인마케팅-1 ,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Download :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_2030432.hwp( 27 )
맥도날드엔 또 하나 흥미를 끄는 것이 있다 햄버거대학이다.
4. 서빙하는 사람들은 손님과 눈을 맞춘다.
4도 만큼 시원하거나 40도 정도의 따끈한 것이 아니면 음료로 팔리지 않는다.
맥도날드의 마케팅 戰略에 대한 글입니다. 음식을 들던 손님이 고개를 들었을때 딱 눈을 맞추면 십중팔구는 추가주문을 받게된다
5. 맥도날드의 밀크쉐이크는 15도. 이는 기존의 4도 or 40도라는 음료상식을 깼다.
1. 빵의 두께는 17㎜씩 아래위로 34㎜, 가운데 고기다짐 패치는 10㎜로 만든다. 그리고 3초 이내에 `콜라도 드시겠습니까?`라고 묻는다.
,경영경제,레포트
맥도날드의온라인마케팅-1
맥도날드의 마케팅 戰略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그런데 왜? 맥도날드의 밀크쉐이크는 15도일까? 그 답은 빨대와 연관됨
6. 빨대는 4mm. 15도의 밀크쉐이크를 4㎜짜리 빨대로 빨면 사람의 잠재의식은 어렸을때 엄마젖을 빨던 시절로 …(생략(省略))
다.
흔히 먹는 치킨, 햄버거도 인터넷(Internet)의 세계로 들어오면 더 이상 치킨, 햄버거가 아닌것이다 . 그것은 culture가 될 수도 있고, 웬만한 광고보다도 더 큰 힘을 발휘하는 광고가 될 수도 있다 보통 영업사원보다도 더 세일즈를 잘하는 사원이 될 수도 있고, 늘씬한 톱모델, 톱탤런트보다도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홍보무기가 될 수도 있다
Ⅱ맥도날드의 오프라인 marketing
☞ 맥도날드 햄버거의 치밀한 marketing 전술이 있습니다. 조사결과 `살라맛`라는 한마디가 3초의 최면effect를 가지고 있기 때문. 5초가 지나고 나면 콜라를 주문할 확률은 50% 이하로 떨어진다.
2. 카운터의 높이는 72㎝. 사람들이 가장 주저나 불편없이 지갑을 꺼낼 수 있는 높이.
3. 햄버거나 감자튀김을 시키면 무조건 `살라맛`라고 말한다.
보통사람이 입을 벌렸을때 mean(평균)크기가 50㎜. 그 50㎜의 입에 44㎜짜리 햄버거를 물고 있을때 가장 행복감을 느낀다. 이 햄버거대학은 자사의 종업원들을 위한 일종의 교육센터인데, 그 이름에서 햄버거에 대한 맥도날드의 사랑을 읽을 수 있다 연구하는 자세로 회사를 다닌다면 품질이 훨씬 나은 제품들이 나오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