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광고의 정의 및 매체와 종류 분류과 기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2 18:40
본문
Download : [A+] 광고의 정의 및 매체와 종류 분류과 기능.hwp
이 용어들은 `부르짖다`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의 clamo에서 파생된 말로 `반복하여 부르짖다`는 의미를 갖고 있따
한문으로 광고는 넓을 광(廣), 알릴 고(告)자를 쓴다. `아드베르테르`(adverter)는 `돌아보게 하다`, `주의를 끌다`라는 의미를 갖고 있따
독일어로 광고는 die reklame이고, 프랑스어로는 r clame이다.
[A+] 광고의 정의 및 매체와 종류 분류과 기능
설명
5. 광고의 종류
순서
[우수자료(資料)]1. 광고 [廣告, advertising]의 槪念
,경영경제,레포트
4. 광고매체 [廣告媒體, advertising media]
Download : [A+] 광고의 정의 및 매체와 종류 분류과 기능.hwp( 90 )
2. 광고(advertising)의 어원
광고
[우수자료]1. 광고 [廣告, advertising]의 개념2. 광고(advertising)의 어원3. 광고(advertising)의 정의를 통해 살펴본 광고의 특징4. 광고매체 [廣告媒體, advertising media]5. 광고의 종류광고 , [A+] 광고의 정의 및 매체와 종류 분류과 기능경영경제레포트 ,
3. 광고(advertising)의 정의를 통해 살펴본 광고의 특징
1. 광고 [廣告, advertising]의 定義(정이)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
2. 광고(advertising)의 어원
advertising은 라틴어의 `아드베르테르`(adverter)에서 origin했다.
광고와 흔히 혼동해서 쓰는 PR(public relations)와 선전(propaganda)은 ‘유료’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이란 두 관점에서 광고와 다르다. 즉, 홍보나 선전은 광고처럼 일정한 광고료를 내지 않으며, 또 홍보나 선전을 하는…(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이상의 말들을 종합하면 광고는 `널리 반복하여 부르짖음으로써 주의를 끌게 하는 것`이라 는 어원을 갖고 있따
글 ·그림 ·음성 등 시청각 매체가 동원된다 광고의 定義(정이)는 다양하나, 미국 marketing 협회가 1963년에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非對個人的:nonpersonal)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라고 定義(정이) 한 바 있따 1969년 미국 일리노이대학의 S.W.던 교수는 《Advertising, Its Role In Modern Marketing》에서 “광고란 광고 메시지 속에 어떤 형태로든 밝혀져 있는 기업이나 비영리기관 또는 개인이 여러 매체에 유료로 내는 비대개인적 커뮤니케이션이다”라고도 定義(정이)하였다. `널리 알린다`는 뜻이다.
초창기 우리 나라에서는 광고인을 광호인(廣呼人), 외국에서는 criers라 했는데, 이는 `널리 부르짖는 사람`이라는 뜻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