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마케팅전술,현대카드-삼성카드,신용카드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analysis,sw…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0 20:04
본문
Download : 현대카드마케팅전략,현대카드-삼성카드,신용카드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또한 현대카드의 성공한 marketing strategy은 우리가 만약 marketing 으로 진로를 설정하더라도 많은 도움을 줄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다.
Download : 현대카드마케팅전략,현대카드-삼성카드,신용카드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pptx( 22 )
현대카드마케팅전략,현대카드,삼성카드,신용카드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현대카드마케팅전술,현대카드-삼성카드,신용카드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analysis,swot,stp,4p
_SLIDE_1_
현대카드marketing strategy
_SLIDE_2_
2
Executive Summary
1. Project 주제 선정 동기& 주요이슈
2. 기업개요
현재는 카드 업계에서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현대카드지만 정사장이 부임할 당시 현대카드는 사업을 타 회사에 매각할 것을 검토할 정도로 경영이 악화되어있는 상태였다. 그러나 그 이후 정태영 사장의 대표이사 발탁 이후 이전 카드 업계와는 다른 개별 브랜드 중심의 marketing strategy을 구사하면서 5년만에 업계 상위권으로 올라서게 되었다. 그 이유에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먼저 2001년 말 의욕적으로 카드 업계에 진출한 이유 매년 적자 상태가 지속되었고, 심지어 2003년의 카드 대란은 현대카드를 궁지로 몰았다. 우리 조는 그렇게 힘든 상황에서 marketing 하나로 5년 만에 업계 상위권으로 올라선 현대카드의 marketing strategy이 궁금했었다. 게다가 이계안 회장과 이상기 사장 등 경영진의 갈등은 표면화 되었고, 컨설팅 업체로부터 영입한 인력과 기존 현대 출신과의 알력 다툼도 불거졌다.)
1993년 현대 오토 파이낸스를 스타트으로 2012년 현대 라이프 설립까지 성장의 歷史를 써나가고 있는 현대카드는 철저한 리스크 관리를 통해 2xxx년 영업 이익을 전년 대비 10% 증가 시켰으며, 시장과 기업에겐 활력을, 고객에게는 새로운 경험과 이익을 제공하는 과학적인 marketing 과 리스크 관리에 도움을 주는 정제된 marketing 을 통해 안정을 바탕으로 한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카드업계에서 유일한 브랜드 strategy인 카드 포트폴리오를 통해 ‘현대카드 M’에서 ‘현대카드 ZERO’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상품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고객을 세분화해 카드를 개발하는 방향으로 혜택을…(drop)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현대카드마케팅전술,현대카드-삼성카드,신용카드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instance(사례)analysis,swot,stp,4p
현대카드마케팅전략,현대카드-삼성카드,신용카드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마케팅전략,현대카드-삼성카드,신용카드시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현대카드마케팅전략 현대카드 삼성카드 신용카드시장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 swot stp p
다. (실패事例(사례) 역시 도움은 되겠지만 아직 marketing 을 처음 공부하는 우리는 성공事例(사례)를 통해 벤치마킹하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