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리의 원더브라(Wonder B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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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0 23: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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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리의 원더브라(Wonder Bra)
사라리의 원더브라(Wonder Bra)에 관하여 여러data(자료)를 참고로 정리(arrangement)해봤습니다. 미국 `포춘`지는 원더브라를 1994년 `미국 10대 아이디어 상품`과 `히트상품`에 선정하였고, 어느 통계에 의하면 원더브라는 세계적으로 3초에 1개씩 팔린다고 한다.. report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라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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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990년대 초반 미국의 경제호황과 미국 여성들의 가치관의 변화에 따라 원더브라는 미국의 기능성 브라업계의 최강자로 등극하게 된다 특히 육체적 여성스러움을 자기표현, 더 나아가 자아실현이라는 의미로 해석하는 사회적 담론이 형성되면서, 많은 여성들이 여성적 풍만함을 꿈꾸게 되었다. 원더(wonder)한 우먼(women)이 되고 싶었던 당시 소비자들의 욕구에 간명하고 정확하게 맞아 떨어졌다. 기존의 란제리 업체들의 경우, Triumph, Barbara, Victoria`s secret, Marks&Spencer, Gossard, Felina, Maidenform 등과 같이 여성적이거나 다소 모호한, 혹은 은유적인 브랜드 이름을 사용하고 있었다.
1994년 5월, 출시와 함께 원더브라는 전세계에서 품절, 품귀 현상이 벌어질 정도로 큰 성공을 거뒀다. 출시 후 몇 년 간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할 정도였다. 원더브라는 기존의 시장을 지배해온 `브라는 편안하고 부드러워야 한다`는 인식을 `브…(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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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라리의 원더브라(Wonder Bra)에 관하여 여러자료를 참고로 정리해봤습니다.
이에 비해 원더브라의 이름은 보다 직접적이며 분명했다. 원더브라는 자신의 가슴이 수정되어야 마땅하다고 생각하는 다양한 연령의 여성들에게 처지지 않는 `꿈의 가슴`을 만들어 주겠다고 노골적으로 어필했다.
이름부터 놀라운 이 속옷은 여성의 가슴을 올려주는 `push-up` 效果(효과)를 강조했다. 란제리 시장은 전통적으로 은근한 여성성, 아름다움, 부드러움 등을 강조해왔고, 브라의 사용목적은 여성의 가슴을 보호하는 데 머물러 있었다. 원더브라는 여성들의 이러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일련의 캠페인을 벌였다.
원더브라는 브랜드 이름만으로도 기존의 제품들과 差別화됐다.. 레포트에 많은 참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사라리 , 사라리의 원더브라(Wonder Bra)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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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브라 안에 특수 패드를 삽입하고, 각종 신소재 부품을 사용하여 변형되지 않는 몰드를 생산해 냈다는 점을 부각시켰다. 그리고 기억하기도 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