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수학교육론] 인지理論(이론) > metric3 | metric.or.kr report

[수학교육론] 인지理論(이론) > metric3

본문 바로가기

metric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수학교육론] 인지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05:42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론] 인지이론.ppt




(1) 인지심리에서 수학적 행위

(2) 구성주의 • 구조주의
(가) 피아제
(나) 브루너, 딘즈



(1) 인지심리에서 수학적 행위

• 인지심리학자들은 학생들의 수학적 행위를 watch을 통하여 규명한다.


다.

• 스킴은 상황과 결합되어 나타난다. 그는 현재 5개…(drop)

Download : [수학교육론] 인지이론.ppt( 19 )


[수학교육론] 인지理論(이론)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인지이론에 대한 글이며,인지심리에서 수학적 행위,구성주의 등에 관한 글입니다. 이러한 행위는 수학 concept(개념)과 연결이 되어 있어서 수학적 아이디어는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학생들의 행위에 들어있다는 것을 알 수있다아

• 인지심리학자들은 학습자들이 지식을 구성하는데 사용하는 기본블록을 스킴(scheme)이라고 보고 있다아

(예) 아동에게 여섯 개의 구슬을 주고 세어 보라고 했을 때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여섯이다`
집합에 있는 여섯 번째 의 원소를 센 것
집합수의 concept(개념)을 말 한 것
(두 집합이 일대일 대응 관계를 가질 때 대응되는 원소의 수)
• 여기서 집합수를 알아보는 데 사용한 스킴은 公式 의 적용이 아니고 수학적 아이디어인 `일대일 대응과 집합수`이다.
그는 지금 몇 개의 구슬을 가지고 있는가?
② 학생 A는 B와 놀이를 하였는데 7개의 구슬을 잃었다.

(예)
7에 5를 더하는데 같은 스킴에 해당하는 상황이 아님
① 학생 A는 5개의 구슬을 가지고 있는데, 놀이를 하여 7개의 구슬을 얻었다. [수학교육론]인지이론 , [수학교육론] 인지이론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수학교육론]인지理論(이론)
[수학교육론]%20인지이론_ppt_01.gif [수학교육론]%20인지이론_ppt_02.gif [수학교육론]%20인지이론_ppt_03.gif [수학교육론]%20인지이론_ppt_04.gif [수학교육론]%20인지이론_ppt_05.gif [수학교육론]%20인지이론_ppt_06.gif

인지理論(이론)에 대한 글이며,인지심리에서 수학적 행위,구성주의 등에 관한 글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