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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책략의 기본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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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3 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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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상황analysis-SWOT analysis
環境(환경)analysis을 통해 강점(strength)과 약점(weakness), 기회(opportunity)와 위협(threat) 요인을 찾아내고 이를 토대로 마케팅 戰略을 수립하는 경영기법을 말한다. ② 내부요인 : 기업내부에서 통제할 수 있는 내부자원으로 인적자원, 재무적 자원 등을 analysis한다. 기업은 環境(환경)analysis을 통해 자사에게 제공하는 기회와 위협을 파악하고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게 된다

1. 環境(환경)變化(변화)의 파악과 influence평가
외부環境(환경)의 變化(변화)를 명확하게 인식하면 새로운 마케팅기회를 발견하고 그 기회에 보다 빠르게 反應(반응)할 수 있다아 기업은 마케팅 戰略에 influence을 미치는 기업 내외부의 상황을 analysis하여 마케팅 戰略에 필요한 戰略을 세우게 된다 마케팅 기회는 특정 環境(환경)의 變化(변화), 주요사업 분야에서 기업의 강ㆍ약점간의 상호관계에 따라 결정되며, 이러한 마케팅 기회는 기업의 자원능력으로 보완될 수 있어야 한다. ② 내부요인 : 기업내부에서 통제할 수 ...

◎ 마케팅戰略의 기본체계

마케팅 戰略이란 다양한 내외부적인 環境(환경)變化(변화)에 따른 시장기회의 모색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기업의 활동을 말한다. 즉, 어떤 기업의 내부環境(환경)을 analysis하여 강점과 약점을 발견하고, 외부環境(환경)을 analysis하여 기회와 위협을 찾아내어 이를 토대로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없애거나 줄이고, 기회는 적극 활용하고 위협은 억제하거나 피하는 마케팅 戰略을 수립하는 것을 말한다. ③ 내외부요인 : 기업내ㆍ외부에서 마케팅 성과에 influence을 미치는 요소로 제품수명주기, 산업의 원가구조, 법적 제약 등을 analysis한다.
(① 외부요인 : 기업외부에서 통제할 수 없는 일반적인 시장여건으로 수요, 경쟁, 경제적 여건 등을 analysis한다. SWOT analysis에 의한 마케팅 戰略은 4가지로 나타날 수 있다아 SO戰略(강점-기회戰略)은 시장의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강점을 적극 활용하는 戰略이며, ST戰略(강점-위협戰略)은 시장의 위협을 회피하기 위해 강점을 사용하는 戰略이…(To be continued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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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戰略의 기본체계

마케팅 戰略이란 다양한 내외부적인 環境(환경)變化(변화)에 따른 시장기회의 모색을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차지하기 위한 기업의 활동을 말한다.
(① 외부요인 : 기업외부에서 통제할 수 없는 일반적인 시장여건으로 수요, 경쟁, 경제적 여건 등을 analysis한다. 기업은 環境(환경)analysis을 통해 자사에게 제공하는 기회와 위협을 파악하고 자사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하여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게 된다

1. 環境(환경)變化(변화)의 파악과 influence평가
외부環境(환경)의 變化(변화)를 명확하게 인식하면 새로운 마케팅기회를 발견하고 그 기회에 보다 빠르게 反應(반응)할 수 있다아 기업은 마케팅 戰略에 influence을 미치는 기업 내외부의 상황을 analysis하여 마케팅 戰略에 필요한 戰略을 세우게 된다 마케팅 기회는 특정 環境(환경)의 變化(변화), 주요사업 분야에서 기업의 강ㆍ약점간의 상호관계에 따라 결정되며, 이러한 마케팅 기회는 기업의 자원능력으로 보완될 수 있어야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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