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텔레비전과 현대문화 > metric4 | metric.or.kr report

텔레비전과 현대문화 > metric4

본문 바로가기

metric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텔레비전과 현대문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7 16:02

본문




Download : 텔레비전과 현대문화.hwp




텔레비전과현대문화 , 텔레비전과 현대문화인문사회레포트 ,

텔레비전과현대문화


텔레비전과 현대문화

텔레비전과%20현대문화_hwp_01.gif 텔레비전과%20현대문화_hwp_02.gif
텔레비전과 현대문화에 대해 비평하는 글입니다.

2. 시간의 제약성 - 아무리 좋은 내용이라 해도 그것을 무한정 방송할 수 없는 시간의 제약을 가진다. ‘본다’는 행위에 이탈하지 않는 한, 단순히 어떤 생각을 한다는 것 자체가 불가능한 것이다. 이같은 제작 철학은 텔레비전으로 하여금 교육보다는 오락에, 지식보다는 단순정보에…(省略)



텔레비전과 현대문화에 대해 비평하는 글입니다.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 텔레비전 시청행위 자체가 그럴 만한 시간적 여유를 주지 않기 때문일것이다 눈을 사로잡는 영상과 교묘하게 계산된 충격적인 언어의 흐름은 매순간 받아들이지 않으면 이미 지나가서 놓친 것이 되기 때문에 시청자는 주어지는 내용을 수용하는데 무의식적으로 집중하게 마련이다.

,인문사회,레포트




Download : 텔레비전과 현대문화.hwp( 77 )



순서




2 . 텔레비전의 기본전제
텔레비전은 기본적으로 두가지 측면에서 접근할 필요가 있다

1) 시장경제의 논리에 의해 지배받는 상업방송체제라는 측면
텔레비전의 상업성은 어떻게 하면 최소의 비용으로 프로그램(program]) 을 만들어서 얼마나 많이 파느냐(즉, 시청율)에 귀착된다 어떻게 하면 시청자들의 관심을 끌고 호감을 사느냐가 관심사인 것이다. 대개의 경우 그것은 시청율과 여론조사를 통해 프로그램(program]) 을 개편하는 작업으로 구체화된다

2)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러지로서의 본질적인 속성
① 간단하고 단순해야 한다.

② 극적인 재미
단순하고 간단한 것을 선호하는 텔레비전의 매체property(특성)은 효율적으로 전달될 수 있는 내용과 형식들을 추구하게 하고, 그 결과 ‘오락성’이라는 텔레비전의 이데올로기가 나타난다. 텔레비전의 그같은 한계를 터득한 제작자들은 어떻게든 모든 내용을 ‘단순’하게 ‘재구성’하는데 최선을 다한다. 때문에 ‘깊은 생각’이 요구되는 논리적이고 추상적인 개념(槪念)보다, 감정적이고 구체적이면서도 간단명료한 소재들이 선호되고, 또 실제로 더 잘 전달되는 것이 필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재미있는 것은 이러한 텔레비전의 속성이 ‘무엇이든 편하고 쉽게, 어렵고 피곤하게 따질 필요가 없다’는 세속논리-에 잘 부합된다는 사실이다.
1. 시청자는 프로그램(program]) 에 몰입해 있는 동안은 analysis(분석) 이나 검토 등 ‘생각하는 일’이 불가능하다.
Total 30,03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