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활동 평가의 文化(문화)적 특성] 초등학교 특별활동 평가文化(문화)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8 00:50
본문
Download : 초등학교 특별활동 평가문화 연구.hwp
”
나. 실질주의: “특별활동 평가는 실질적으로 쉽고 간편하여야 한다. 그러나, 초등학교에서 이루어지는 특별활동 평가는 이러한 원리가 …(생략(省略))
Download : 초등학교 특별활동 평가문화 연구.hwp( 40 )
특별활동,평가의문화적,특성,결과,위주,평가,특별활동,평가의문화적,주제,초등학교,특별활동,사범교육,레포트
다.” , 다. 소극주의: “특별활동 평가는 마지못해 하는 척 한다.”
VI. 맺는 글
나. 형식적 평가 초등학교에서의 특별활동 평가는 매우 중요하다.”
다. 교과활동이 지식위주의 지적 능력을 평가하는데 초점이 모아져 있다고 할 때 특별활동 평가는 지적 능력은 물론 정이적 영역의 평가에 더 초점이 모아져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특별활동 평가는 목적 측면에서 볼 때는 전인적 평가, 발달적 평가, 교육적 평가이어야 하며, 방법적 측면에서는 과정적, 집단적,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property(특성)과 원리를 가지고 있따 즉, 특별활동 평가는 교과활동과는 달리 나름대로의 독특한 원리에 따라 이루어져야 한다. 획일적 평가
라. 이원적 평가
마. 관리 지향적 평가
V. 특별활동 평가의 문화적 주제
가. 경시풍조: “특별활동 평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 VI. 맺는 글, , FileSize : 113K , [특별활동 평가의 문화적 특성] 초등학교 특별활동 평가문화 연구 사범교육레포트 , 특별활동 평가의문화적 특성 결과 위주 평가 특별활동 평가의문화적 주제 초등학교 특별활동
[특별활동 평가의 文化(문화)적 특성] 초등학교 특별활동 평가文化(문화) 연구
I. 처음 하는 글, II. 연구의 방법, III. 특별활동 평가의 실상, IV. 특별활동 평가의 文化(문화)적 특성, 가. 결과 위주 평가, 나. 형식적 평가, 다. 획일적 평가, 라. 이원적 평가, 마. 관리 지향적 평가, V. 특별활동 평가의 문화적 주제, 가. 경시풍조: “특별활동 평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왜냐 하면, 초등학교 특별활동 평가는 학생들의 능력의 유무나 고저를 평가하는데 있다라고 하기보다는 개개 학생들의 특기와 적성을 찾아내고 개성을 발견해 내는데 있기 때문이다 또한, 특별활동 평가는 교과활동 평가 못지 않게 중요하다.” , VI. 맺는 글, , filesize : 113K
설명






순서
I. 스타트하는 글
II. 연구의 방법
III. 특별활동 평가의 실상
IV. 특별활동 평가의 문화적 property(특성)
가. 결과 위주 평가
나. 형식적 평가
다.” , 나. 실질주의: “특별활동 평가는 실질적으로 쉽고 간편하여야 한다.” , 나. 실질주의: “특별활동 평가는 실질적으로 쉽고 간편하여야 한다. 소극주의: “특별활동 평가는 마지못해 하는 척 한다.” , 다. 획일적 평가, 라. 이원적 평가, 마. 관리 지향적 평가, V. 특별활동 평가의 文化(문화)적 주제, 가. 경시풍조: “특별활동 평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소극주의: “특별활동 평가는 마지못해 하는 척 한다. 또한, 학생 개인의 적성과 소질을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서는 타당도와 신뢰도가 높은 정확한 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레포트/사범교육
I. 시작하는 글, II. 연구의 방법, III. 특별활동 평가의 실상, IV. 특별활동 평가의 문화적 특성, 가. 결과 위주 평가, 나. 형식적 평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