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영아기, 유아기, 학동기 아동의 발달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1-01 05:06
본문
Download : 영아기, 유아기, 학동기 아.hwp
생후 첫 2년 동안 급격하게 이루어진다. (머리, 다리, 중심, 말초방향의 순서를 거친다)
영아기, 유아기, 학동기 아동의 발달특징
다.
3~4개월 : 씹기 훈련을 위해 이유식을 주어야 한다.순서
영아기
[인문] 영아기, 유아기, 학동기 아동의 발달특징
(1) 신체발달





(2) 운동기능 발달
영아기는 출생 후 만 2세까지의 시기이며 영아기 동안에는 신체적 성장이 매우 급속하게 이루어지다. 그리고 기본적인 언어 및 concept(개념) 형성이 가능해지고, 타인과의 정서적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된다. 기본적 운동 능력을 습득하고 기본적인 언어 및 concept(개념) 형성이 가능해 지고 타인과의 정서적 유대관계를 형성할 수 있게 된다. 급격한 신체적 발달 특성(特性) 때문에 이 시기를 제 1성장 급등기라고도 한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영아기의 특성(特性)
12개월 이후 : 고형 음식을 소화시킬 수 있게 된다.
영어기 동안에는 신체적 성장 및 운동 능력의 발달이 매우 급격히 이루어지며, 기고 걷게 되는 대 근육 운동기능이 발달하는 한편, 섬세한 운동기능 역시 점차 발달된다.
영아기, 유아기, 학동기 아동의 발달특징
설명
2개월 - 영아기의 운동 발달은 엎드린
영아기, 유아기, 학동기 아동의 발달특징
Download : 영아기, 유아기, 학동기 아.hwp( 59 )
대근육 운동발달 : 주변 환경을 탐색하도록 돕는 행동
영아기, 유아기, 학동기 아동의 발달특징
소근육 운동발달 : 손을 뻗고 잡는 것과 같은 작은 움직임
출생 시 신장의 1.5배, 몸무게는 3배정도 성장하게 된다. 이운동 능력을 통해 영아는 탐색할 수 있는 환경의 범위는 넓어지고 여러 가지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