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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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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6 1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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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주행에 따르는 소음에는 엔진소리, 배기소리, 타이어와 도로면과의 마찰음 따위가 있습니다.,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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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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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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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소음의 실태와 관리,대책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한글97 , 교통소음인문사회레포트 ,

교통소음 [交通騷音]이란 교통수단이 되는 자동차, 기차, 航空기 등의 주행시 생기는 소음을 말합니다.
교통소음 방지대책 일환으로 government 에서는 교통소음으로부터 정온한 생활environment을 조성하기 위하여 ‘98년까지 전국 214개 도로구역 274.1km를 교통소음 규제지역으로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이 지역의 적정한 소음관리를 위하여 학교, 주거지역 등의 정온지역 160개소 33.7km를 포함하여 ’98년까…(생략(省略))
교통소음의 實態와 관리,대책 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한글97
다. 철로 인근에서 발생하는 소음은 10m 이내에서 90㏈ 이상의 수준을 기록합니다.
또한 간헐적인 충격음이며 상공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피해 면적이 극히 넓습니다.
제트기의 소음은 일반적으로 이착륙 지점에서 2km 이내의 통과 선상에서 90㏈ 이상, 3~4km 떨어진 곳에서 80~85㏈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저속으로 주행할 때에는 엔진음이 주체이고 고속인 경우는 타이어 음이 주체가 됩니다.
航空기 소음은 발생 음량이 많고, 금속성의 고주파음입니다. 통상 측정(測定) 된 소음의 정도를 살펴보면 주 간선도로변에서는 80㏈ 내외입니다.
이러한 차량증가 추세에 맞추어 도로망이 계속 확장되고 있어 소음 피해지역이 날이 갈수록 확산되어 소음이 거의 문제시되지 않았던 도시교외는 물론 농어촌 지역까지 확산되고 있는 형편입니다.
environment정책기본법에서 정하고 있는 자동차에 대한 소음허용 기준은 제작자동차 기준, 운행자동차 기준으로 구분합니다.
철도소음은 간헐적이고 열차 통과중의 소음 레벨은 대개 일정합니다.주요 소음발생원은 열차의 주행에 수반하는 차량과 레일의 충돌과 마찰에 의한 소음입니다.
자동차 소음의 속성 은 대책에 의한 소음 저하가 어렵고 생활에 밀착된 소음이란 것입니다.
자동차의 급속한 증가와 도로의 확충 등으로 도로교통소음의 effect(영향) 범위가 날이 갈수록 확대되고 있으며 인구밀도가 높은 우리의 열악한 주거environment에 비추어 effect(영향) 또한 간과할수 없는 실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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