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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자료(data)analysis(분석) 방법론 - 통계학에 대상으로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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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11-14 16: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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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자료(資料)分析방법론
_SLIDE_2_

두 모mean or average(평균) 의 차이에 관한 추정
s 1 과 s 2 를 알고 있는 경우
두 모mean or average(평균) 의 차이에 관한 추정
s 1 과 s 2 를 모르는 경우
두 모mean or average(평균) 의 차이에 관한 추정
대응 표본
평 균 비 교
_SLIDE_3_

두 모mean or average(평균) 의 차이에 관한 추정
s 1 과 s 2 를 알고 있는 경우
m 1 ? m 2 의 구간 추정
m 1 ? m 2 에 관한 가설 검정
_SLIDE_4_

m 1 ? m 2 의 구간 추정
?1 는 모집단 1 의 mean or average(평균) 이고 ?2 는 모집단 2의 mean or average(평균)
두 mean or average(평균) 의 차이는 ?1 - ?2
?1 - ?2를 추정하기 위하여, 모집단 1에서 크기 n1 의 표본을 그리고 모집단 2에서 크기 n2의 표본을 단순 무작위로 추출
는 표본 1 의 mean or average(평균) 이고 는 표본 2의 mean or average(평균)

는 두 모집단 1과 2의 mean or average(평균) 의 차이에 관한 점추정량임.
_SLIDE_5_

m 1 ? m 2 의 구간 추정
두 모집단의 mean or average(평균) 차이에 대한 점추정량

의 표준오차

_SLIDE_6_

m 1 ? m 2 의 구간 추정
두 모집단 mean or average(평균) 의 차이에 구간추정 값 :
s 1 과 s 2 를 알고 있는 경우

여기서, 1 - ? 는 신뢰계수
_SLIDE_7_
홈스타일은 두 매장에서 가구를 판매한다.
예제 1. 홈스타일 가구 매장

m 1 ? m 2 의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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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자료(data)analysis(분석) 방법론 - 통계학에 대상으로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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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과학] 자료(data)analysis(분석) 방법론 - 통계학에 대상으로하여
다. 하나는 도심에 또 하나는 교외의 쇼핑센터에 있다 지역 관리자들은 어느 한 매장에서 잘 팔리는 물건이 다른 매장에서도 언제나 잘 팔리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이러한 상황은 두 지역 고객의 인구 통계학적인 차이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고객들은 나이, 교육수준, 수입 등에 다양한 차이가 있다 관리자는 두 매장에 오는 고객의 mean or average(평균) 나이의 차이를 조사하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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