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tric.or.kr 2017년 1학기 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 metric4 | metric.or.kr report

2017년 1학기 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 metric4

본문 바로가기

metric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2017년 1학기 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9:37

본문




Download : 20171_핵심_의상학3_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pdf




유통경로 구성원들은 촉진 활동을 통하여 수요를 자극하기도 한다. 중간상이 제조업자를 대신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 만족을 높인다.

1.1 패션유통경로



⑥ 수요를 자극한다. 제1장 패션유통의 이해
⑤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조업체는 소비자의 욕구가 무엇인지 정확하게 모르는 경우가 많으며 소비자도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어느 제조업체에서 생산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제 5 장 패션소매업의 유통채널
④ 정보를 제공해 준다. 유통경로는 제품, 가격, 촉진과 함께 마케팅 관리자가 目標(목표)달성을 위해 戰略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믹스 요소들 중의 하나이다. 중간상이 이 중간에서 정보를 제공하여 정보탐색에 따른 시간과 비용을 감소시킨다. 이런 욕구차이에서 발생하는 제품구색의 불일치는 유통경로에 의해 해소될수 있다

제 9 장 생산관리


순서


제12 장 인적 자원 관리
제1장 패션 유통의 이해
제7 장 패션 바잉 : 구매예산계획과 상품구색계획
제11 장 소매점 관리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제 3 장 패션소매업의 동향

제14 장 패션 프로모션 전략(strategy)


① 효율성을 증대시킨다. 교환과정에서 거래횟수를 줄임으로써 효율성을 높여준다.
제 2 장 패션소매업의 유형
제 8 장 소싱


Download : 20171_핵심_의상학3_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pdf( 23 )


제1장 패션유통의 이해 제 2 장 패션소매업의 유형 제 3 장 패션소매업의 동향 제 4 장 패션소매업의 시장계획 제 5 장 패션소매업의 유통채널 제 6 장 패션소매업의 상품기획 및 개발 제7 장 패션 바잉 : 구매예산계획과 상품구색계획 제 8 장 소싱 제 9 장 생산관리 제10 장 가격관리 제11 장 소매점 관리 제12 장 인적 자원 관리 제13 장 비주얼 머천다이징의 이해 제14 장 패션 프로모션 전략 제15 장 뉴미디어와 온라인 패션 커뮤니케이션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 4 장 패션소매업의 시장계획



2017년 1학기 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 교재전범위 核心요약노트
1) 패션 유통경로의 유용성
설명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 유통이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전시키는 것이다.
- 패션 유통경로는 패션 관련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조업체로부터 최종소비자에게 이동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조직으로 패션유통에 참여하는 경로구성원에는 원·부자재업체, 의류제조업체, 중간상, 소비자가 포함된다.


③ 제조업자와 소비자를 연결시켜 준다. 제조업자는 가능한 소수의 제품라인을 대량생산하려고 하고, 구매자들은 가능한 많은 대안들 중에서 특정 제품을 선택하고 싶어한다.

제13 장 비주얼 머천다이징의 이해
제10 장 가격관리

② 제품구색의 불일치를 완화시킨다.
21969_001.jpg 21969_002.jpg 21969_003.jpg 21969_004.jpg 21969_005.jpg
- 중략 -
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방통대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방송대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요약,패션리테일링과머천다이징핵심
제15 장 뉴미디어와 온 라인 패션 커뮤니케이션
- 유통경로란 특정 제품이나 서비스가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일체의 상호의존적인 조직으로 표적 대상 소비자들이 적절한 시간에, 접근 가능한 위치에서, 적절한 수량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효용을 창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제 6 장 패션소매업의 상품기획 및 개발
- 패션기업의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의사결정은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떤 유통경로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다. 중간상의 개입은 효율성을 증가시킨다. 제조업자들은 目標(목표) 잠재고객들이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그들에게 도달할 수 있는지 알기 어려운데 중간상을 통해 적은 비용으로 많은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다


다.
Total 30,03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etric.o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metric.o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