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중간시험Task 물 공통2(사이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3:02
본문
Download : 20142_일본1_대중영화의이해_공통2(사이코).zip
1925년에 첫 장편영화를 만든 이래 히치콕은 화면과 화면을 결합하는 편집 기교면에서 다른 사람이 흉내낼 수 없는 實驗(실험)을 끊임없이 시도하면서 영국 무성영화의 시각적 어휘를 늘렸는데, 러시아의 몽타주 미학과 독일의 표현주의 미학을 절충한 청년 감독 히치콕의 實驗(실험)정신은 꽤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림그리기를 좋아하던 히치콕은 영국 런던에 지사를 둔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에 취직하면서 영화 일에 뛰어들었다. 히치콕 최초이자 영국 최초의 유성영화였던 <협박>(1929) 이후 히치콕은 멜로드라마와 코미디, 뮤지컬을 오가며 다양한 장르를 찍었으며 34년부터 서스펜스 스릴러 장르에 집중해서 영화를 찍었다.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記述하시오.
2. 히치콕 영화 사이코 장면 분석.hwp
Ⅰ. 들어가며
설명
1899년 영국에서 태어난 히치콕은 엄한 가정에서 자라났다. 히치콕의 영국영화에 주목한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제작자 데이비드 O. 셀즈닉이 그를 할리우드로 불렀고, 로렌스 올리비에와 조앤 폰
Ⅲ. 개인적인 평가
3. 영화사적 의미
(1) 시각적 속임수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1. 히치콕의 현대 영화에의 영향.hwp
5. 히치콕을 읽는 키워드.hwp
본 교재 “영화의 역사” 부분(2장, 3장, 4장)에서 언급되고 있는 영화들 중 한 편을 보고, 그 영화의 영화사적 의미와 그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를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영화 ‘사이코’에 대한 이해 1. 영화 줄거리 2. 영화 해설 (1) 시각적 속임수 (2) 시청각적 속임수 3. 영화사적 의미 Ⅲ. 개인적인 평가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히치콕의 현대 영화에의 영향.hwp 2. 히치콕 영화 사이코 장면 분석.hwp 3. 페미니즘 시각으로 본 영화 사이코.hwp 4. 히치콕 감독의 사이코를 보고 미장센 중심의 장면 분석.hwp 5. 히치콕을 읽는 키워드.hwp
3. 페미니즘 시각으로 본 영화 사이코.hwp
(2) 시청각적 속임수
Ⅱ. 영화 ‘사이코’에 대한 이해
알프레드히치콕,사이코,히치콕영화,알프레드히치콕영화,대중영화의이해,방통대대중영화의이해,대중영화의이해과제물
순서
1. 영화 줄거리
Download : 20142_일본1_대중영화의이해_공통2(사이코).zip( 21 )
- 목 차 -
4. 히치콕 감독의 사이코를 보고 미장센 중심의 장면 분석.hwp
2014년 2학기 대중영화의이해 중간시험Task 물 공통2(사이코)
- 중략 -
Ⅰ. 들어가며
2. 영화 해설
<함께 제공되는 참고 한글파일>
다. 이때부터 원죄의식, 성에 대한 강박감, 위협받는 무고한 개인 등의 주제를 서스펜스 스릴러 장르의 틀에서 추구하는 히치콕의 명성이 높아지기 처음 했다. 그는 여행지도, 오리엔트 특급열차의 정거장들, 뉴욕의 완전한 지형 등을 암기하는 등 혼자만의 게임의 즐겼으며, 화가 나면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풀던 소년이었다. 거기서 그는 소도구, 편집, 각본 등의 일을 하며 차근차근 승진했다. <너무 많이 안 사나이><파괴공작원><사보타주><39 계단><여인 사라지다> 등의 영화는 절묘한 카메라 테크닉, 간결한 편집, 생생한 인물묘사, 재치 넘치는 대사, 긴장을 늦추지 않는 플롯의 매력으로 대중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