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의 학문적 characteristic(특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7:56
본문
Download : 경영학의 학문적 특성.hwp
data(資料)제목 : 경영학의 학문적 characteristic(특성)
<경영학의 학문적 특성(特性)> A+ project물
경영학의 학문적 특성
Download : 경영학의 학문적 특성.hwp( 85 )
학문은 크게 철학(philosophy)과 과학(science)으로 나눌 수 있다.
다.
경영학의 학문적 특성(特性)
이에 비해 학문은 단순히 흩어져 있는 단편적인 지식을 모은 것이 아니라 어떤 넓은 대상영역 또는 문제에 대한 지식의 체계를 의미한다.
경영학의 학문적 characteristic(특성)
2/ 과학은 현상(phenomenon)과 법칙(law)을 연구하는 학문이며, 철학은 본질(essence)을 연구하고 현상이 존재하는 이유와 현상의 통일성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철학과 과학의 차이는 다음과 같다.
자료(資料)명 : 경영학의 학문적 특성(特性)
<경영학의 학문적 characteristic(특성)>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또한 학문의 목적은 어떤 법칙(진리의 원리)이나 법칙의 체계(진리의 theory(이론))를 탐구하는 것과 같이 궁극적으로 진리(truth)를 탐구하는 데 있다. 이 때문에 상식은 서로 모순된 경우가 많다. 또한 상식을 기초로 한 지식은 그것이 보편타당성(universality)이 있는지에 관한 검증을 위해 필요한 논리적 사고과정이 없다.
설명
경영학의 학문적 특성(特性)에 대해 간략하게 요약 및 정리(arrangement)한 자료(資料).
1/ 과학은 어떤 특정 연구대상에 관한 부분적 학문인데 반해, 철학은 대상의 존재를 밝히는 전체학문이다.
자료제목 : 경영학의 학문적 특성 경영학의 학문적 특성에 대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경영학의 학문적 characteristic(특성)에 대한 report data(資料)입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3/ 연구방법에 있어서 과학은 observe, 실험 및 분석방법을 이용하며, 철학은 반성(introspection)과 직관(intuition)에 의론한다.
... 이하의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경영학은 상식(common sense)이 아닌 학문(learning)이라는 점에 관련되어는 theory(이론)의 여지가 없다. 상식이란 체계화되어 있지 않은 단편적 및 복합적 지식을 말한다.
순서
학문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이 분류된다. <경영학의 학문적 특성> 작성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