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영유아-교사간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에 대해 설명하고 영아와 유아를 구분하여 상호작용의 전략(strate…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10:39
본문
Download :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영유아-교사.hwp
순서
Ⅲ. conclusion(결론)
2) 긍정적 상호작용의 중요성 느끼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영유아-교사간의 바람직한 상호작용
Ⅰ. 서론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영유아-교사간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에 대해 설명하고 영아와 유아를 구분하여 상호작용의 전략(strategy)에 대해 서술하시오
1) 영아-교사 상호작용 방법 인지하기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영유아-교사간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에 대해 설명하고 영아와 유아를 구분하여 상호작용의 전략(strategy)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3. 유아-교사간 상호작용의 책략
3) 교사의 change(변화)된 reaction
설명
1) 정서적 상호작용
Ⅱ. 본론
2. 영아-교사간 상호작용의 책략
상호작용,교사,유아,영아,교사 상호작용,유아상호작용
교사와 영유아의 상호작용은 모든 교육활동에서 가장 본질적이며, 영유아의 놀이에서 성인의 역할은 영유아의 발달을 촉진시키는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현명한 교사는 영유아들이 관심 있어 하는 문제나 사건들에 대해 민감하게 reaction 할 수 있고 대화를 유동적으로 이끌어 나가면서 영유아의 인지, 정서, 언어, 사회성, 창의성 발달에 많은 influence(영향)을 주게 되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영유아-교사간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영아와 유아를 구분하여 상호작용의 책략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즉, 교사가 영유아와 어떻게 상호작용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교수 원리 중의 하나이다. 교사는 영유아를 위해 물리적 environment을 계획하고 제공하는 역할뿐 아니라 영유아의 놀이에 직접 개입하여 상호작용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영유아의 놀이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이다.
2) 언어적 상호작용
Download :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영유아-교사.hwp( 48 )





서지사항
3) 행동적 상호작용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영유아-교사간의 바람직한 상호작용에 대해 설명하고 영아와 유아를 구분하여 상호작용의 전략에 대해 서술하시오
4. 나의 의견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