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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시내버스 구조조정 實態와 성공strategy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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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16: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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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구나 버스업체들 간에는 서로 계열관계에 있는 업체들도 상당수이어서, 그룹관계에 있는 업체들을 하나의 업체로 합산하여 재고해 본다면 실질적으로 훨씬 적은 업체가 존재한다고 할 수 있다
버스업체의 차량대수 change(변화)추이를 살펴보면(<표 2> 참조), 1990년에서 1995년까지는 8,780대에서 8,845대로 버스대수가 총량제로 인하여 증가하였으나, 1998년부터 업체수 감소로 인해 버스대수 역시 점차적으로 감소하기 처음 하여 2001년 4월말 현재 395개 노선에 8,525대가 운행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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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시내버스 구조조정 實態와 성공strategy에 관한 연구

다.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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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서울시 시내버스 구조조정에 대한 실태를 파악해 보고 그 문제점이 무엇인지를 분석함으로써, 버스산업의 적정운영 업체수를 유지하기 위한 지속적인 구조조정이 계속적으로 추진되도록 하는 방안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 이는 심야좌석버스는 지하철이 운행하지 않는 시간까지 운행하므로 그 시간대의 주요 교통수단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며, 직행좌석버스는 운행을 개시하게 된 본 취지와는 달리 버스전용차로의 연장길이가 증가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도심통행속도는 점점 낮아지고 있기 때문에 이용승객이 줄어들어 감소되었다고 분석할 수 있다…(drop)



서울시시내버스구조조정實態와성공strategy에관한연구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기존의 서울시 시내버스 구조조정에 대한 實態를 파악해 보고 그 problem(문제점)이 무엇인지를 分析함으로써, 버스산업의 적정운영 업체수를 유지하기 위한 지속적인 구조조정이 계속적으로 추진되도록 하는 plan에 상대하여 說明(설명) 했습니다.
버스유형별로 살펴보면 1995년부터 도시형버스와 순환형버스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반면, 좌석버스는 계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이유는 2기 지하철의 단계적인 개통으로 인하여 서울시 시내버스가 간선기능 중심인 좌석버스에서 지선기능 및 순환기능의 도시형버스와 순환형버스로 전환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좌석버스 중 심야좌석버스는 1995년과 2000년 8월을 비교해 볼 때 33% 증가한 반면, 직행좌석버스는 51.8% 감소하였다. 그러자 시당국은 구조조정을 통하여 해당부실업체를 감소하기 처음 하여 1999년에는 86개 업체에서 80개 업체로 6개 업체가 감소되었으며, 2001년 4월말 현재 서울 시내버스업체는 총 65개 업체가 되었다.서울시시내버스구조조정실태와성공전략에관한연구 , 서울시 시내버스 구조조정 실태와 성공전략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2. 서울시 시내버스 상황 및 구조조정 reality(실태) 분석

1) 서울시 시내버스 상황 분석
서울시 시내버스업체는 1991년도에 도산으로 인해 13개 업체가 감소한 이래로 꾸준히 89개 업체를 유지해 오다가 IMF 한파로 인한 부도 및 자본잠식업체 등으로 부실업체가 점차적으로 늘어나기 처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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